“바늘 하나면 됩니다” 자동차 명인이 알려주는 워셔액 분사 방향 3초 만에 바꾸는 방법

안녕하세요. 자동차 앞유리에 이물질이 묻으면 워셔액을 뿌려서 제거하는데요. 그런데 여러 이유에 의해서 워셔액이 분사되는 각도가 변해 당황하신적 있으실 텐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전문 유튜버인 “션킴, 자동차 연구소”에서 알려주는 워셔액 뿌리는 각 조절하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워셔액 노즐 조절하는 방법

아래는 워셔액 노즐에 문제가 있는 차량입니다. 다른 분사 노즐은 차량 유리로 정확히 분사되지만 한 노즐이 차위로 분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분사가 위로 되면 차 루프가 오염되고 앞유리가 잘 닦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절이 필요한데요.

자동차 앞 후드쪽을 보면 위와같은 노즐이 붙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워셔액이 분사되는 건데요. 3개의 구명에서 각각 분사가 되는 것입니다.

이 중 문제가 되는 구멍에 바늘 또는 옷핀을 넣어서 방향을 조절하면 됩니다.

영상에서는 자세히 보여주기 위해 분리를 한 뒤에 작업을 했지만 실제로는 분리하지 않고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상태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중간 중간 워셔액 분사 방향을 확인하고 노즐을 조금씩 조정하면서 반복 테스트를 하시면 됩니다.

조절을 잘 하시면 위와같이 적당한 위치에 워셔액이 분사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워셔액 분사 방향 조절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