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걷는다고 살 빠지는게 전혀 아닙니다” 의학적으로 검증된 살이 가장 많이 빠지는 걷기 방법

안녕하세요. 걷기는 체중조절을 하는 분들이 기본적으로 하는 운동 중 하나인데요. 하지만 그냥 단순히 걷기만 해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럼 오늘은 의학 전문 유튜버 굿닥터에서 알려주는 의학적으로 살이 가장 많이 빠지는 걷기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살 빠지는 걷기 방법

걷기를 많이 하더라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핵심적인 이유가 바로 심박수입니다. 심박수를 높이지 않고 그냥 걷기만 하면 큰 효과가 없습니다.

심박수를 올리게되면 대사량이 많아져 몸에서 활동에너지를 충당하기 위해 체지방을 태워 쓰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유산소 운동으로 살이 빠지는 원리입니다.

심박수를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바로 숨이 차야됩니다. 따라서 걷기로 살을 빼려면 숨이 차게 걸어야 되는 것이 핵심입니다.

1.빠르게 걷기

심박수는 걷는 속도에 비례해서 변화하게 됩니다. 걷는 속도가 빨라질수록 에너지 소모량도 많아지고 느리게 걸을수록 심박수와 에너지 소모량이 적어집니다.

따라서 산책 하듯이 걷지 말고 숨이 찰 정도로 아주 빠르게 걸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만일 너무 숨이 차다면 잠시 천천히 걷다가 다시 속도를 높이는 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2.보폭을 넓혀서 걷기

보폭을 넓게 가져가면 사용되는 발과 다리근육이 더 많아져 운동효과가 더 커지고 에너지 소모량도 더 많아지게 됩니다.

보폭을 10cm만 넓게 걸어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아래 ’10cm 보폭 넓혀 걷기의 효과’에 대한 링크를 첨부할테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3.발 앞꿈치에 힘을 주고 걷기

걸을때 발 뒤꿈치보다 앞꿈치에 힘을줘서 걷는 것이 좋은데요. 방법은 발가락에 힘을 줘서 땅을 뒤로 민다는 느낌으로 걸으면 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앞꿈치를 많이 쓰게 되는데요. 이는 관절에 부하가 덜 가면서 주변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몸의 하중을 제일 많이 받는 발목근육 발달에 좋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발뒤꿈치를 약간 올려 걸을 경우 발뒤꿈치가 먼저 닿는 경우보다 에너지가 53%나 더 많이 드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방법은 걷기 운동 할때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항상 발가락에 힘을 주고 걷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살이 많이 빠지는 걷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