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것만 바꿔도 다이어트에 성공합니다” 연구결과로 밝혀진 자면서 살 빼는 수면 다이어트 방법

안녕하세요.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식단이라고 생각하실텐데요. 하지만 잠만 제대로 자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오늘은 자면서 살빼는 수면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1.방 온도는 서늘하게

살짝 추운 방에서 잠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은 추위를 느끼게되면 체온을 올리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지방을 연소시키는 ‘갈색지방(brown adipose)’의 분비가 늘어나는데요.

이로인해 신진대사율이 올라가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습니다. 참고로 이런 수면 다이어트 방법시 침실 온도는 18~24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스마트 폰과 조명은 무조건 끄기

대부분 인테리어 때문이라도 침대 곁에 전등 하나 씩 가져다 뒀을 겁니다. 전등이 없더라도 눈을 감기 전까지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죠.

그런데 옥스퍼드 대학의 연구 결과, 자기 직전까지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아이들은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비만’이 될 확률이 약 1.47배 높았습니다.

조명을 켜고 자는 사람들 역시,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비만이 될 확률이 20% 높았습니다.

3.수면 시간 충분히 유지하기

영국 브리스틀 대학에서 실시한 1000명의 수면 시간을 10시간에서 5시간으로 줄이는 연구 결과, 전반적으로 체중이 약 4% 가량 증가했다고 합니다.

자는 시간이 줄어들면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의 분비가 증가해 공복감도 늘어나기 때문이라고 해요.

또한 수면이 부족하면 칼로리 소모도 더뎌지는데요. 콜로라도 대학 연구팀은 충분한 잠을 자지 못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6% 적음을 밝혀내기도 했습니다.

4.자기 5시간 전부터 금식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 야식은 금물이죠. 음식물이 완전히 소화되지 않은 채 잠들면 살이 찔 뿐 아니라 수면을 방해받기 때문인데요.

밤늦은 시간에 정 배가 고프다면 수면에 도움이 되는 따뜻한 우유나 허브차, 바나나 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자기 전 스트레칭·마사지

수면 자세가 좋지 않고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부기가 생기고, 그것이 축적돼 지방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기 전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편안하게 이완시키고 혈액 순환을 도울 필요가 있습니다.

또 페이스 오일 등으로 얼굴 주변, 쇄골 부분 등의 림프절을 마사지해주면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부기가 빠지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어떻게 자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