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이면 통증이 사라집니다” 김연경 선수 재활트레이너가 알려주는 초간단 어깨통증 완화 운동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면서 신체의 근육량이 점차 줄어드는데요. 이때 어깨의 근육들이 약해지면서 어깨통증, 오십견 등이 올 수 있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어깨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럼 오늘은 배구선수 김연경의 재활트레이너가 알려주는 어깨 운동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어깨질환은 예방이 중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조사에 따르면 2014년 어깨 질환 환자 수가 약 190만명이었으나 2016년에는 약 200만명, 2018년에는 약 220만명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렇게 어깨 질환 환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어깨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정말 삶의 질이 엄청나게 떨어질 정도로 힘들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아프기 전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김연경 선수 재활트레이너가 알려주는 어깨운동

엄지의제왕에 재활트레이너 우건영씨가 출연하였는데요. 우씨는 한국배구의 자존심인 김연경 선수의 어깨를 책임졌던 트레이너 였습니다. 그럼 어깨 근육 강화법을 알아볼까요?

우선 이 운동을 하기 전에 간단한 도구가 필요한데요. 바로 고무밴드입니다. 시중에서 운동용으로 파는 밴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마땅한 고무밴드가 없다면 아래 링크를 남겨놓은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두 팔 밀기 운동

1.고무 밴드를 이용하여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뒤 밴드를 등에 걸칩니다.

2.밴드를 잡은채 발을 대각선으로 밀어줍니다.

여기서 팔꿈치가 구부러지지 않고 쭉 편 상태를 유지합니다.

3.견갑골(날개뼈)을 모으며 원 위치로 돌아옵니다. 이 동작을 1세트 10회 기준 총 3세트를 실시합니다.

주의사항 : 동작을 수행할 때 팔꿈치가 아래 사진처럼 구부러지면 안됩니다.

그렇게되면 어깨로 미는 것이 아니라 팔에 힘이 들어가게 되어 어깨 운동이 아닌 팔 운동이 되어버립니다.

한 손 당기기 운동

1.양발을 어깨 너비로 벌립니다.

2.기둥에 고무밴드를 묶어줍니다. 만일 기둥이 없을 시에는 문고리 혹은 단단한 물체에 밴드를 고정시킵니다.

3.기둥 반대쪽 손으로 밴드를 잡고 옆구리에 수건을 끼워줍니다. 수건을 끼우는 이유는 어깨의 회전을 용이하게 만들기 위해 옆구리를 띄우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입니다.

4.팔꿈치는 고정한 채 바깥쪽으로 밴드를 당겨줍니다. 밴드를 당길때에는 어깨에 축이 있다고 생각하고 몸이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어깨가 돌아가는 동작을 해야합니다.

이 운동도 1세트 10회 기준으로 총 3세트(30회) 수행합니다.

주의사항 : 이 동작을 할때 어깨의 뒷쪽이 당기는 느낌이 든다면 동작을 잘 하고 있는 것입니다. 팔이 아프거나 하면 잘못된 동작입니다.

오늘은 어깨통증 예방 운동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의 일부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