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바르면 안됩니다” 현직 약사가 알려주는 상처났을때 최적 연고 사용법(+메디폼 사용법)

안녕하세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부딫히거나 날카로운 것에 베어 상처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흔하게 바르는 연고가 후시딘, 마데카솔입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오늘은 유튜브 채널 “오징어약사tv”에서 알려주는 후시딘 마데카솔,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후시딘, 마데카솔 성분

후시딘

후시딘의 성분은 항생제인 “후시딕 에시드” 단 한가지 성분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상처가 났을때 세균 증식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마데카솔

마데카솔은 ‘네어마이신’이라는 항생제 소량과 ‘센텔라아시아티카’라는 콜라겐 합성을 도와 새살이 돋아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어떤 연고를 사용해야 하나?

위에 성분을 보았을때 항생제 성분은 후시딘이 마데카솔보다 많습니다. 따라서 감염이 우려되는 상처에는 항생제가 많이 들어있는 후시딘이 좋습니다.

상처가 발생한 상황을 고려하여 무언가 지저분하고 곪을 수 있는 환경에서 다쳤다면 항생제 함량이 높은 후시딘을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최적 연고 사용법

이 방법은 후시딘과 마데카솔을 같이 사용하는 것인데요.

상처가 발생하였을때는 감염을 막는 후시딘을 사용하고 어느정도 상처가 아물면 새살이 돋는데 좋은 마데카솔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메디폼 사용법

후시딘과 마데카솔을 사용할때보다 흉이 덜 생기면서 원래 피부로 돌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방법이 바로 메디폼입니다.

상처가 나면 식염수나 흐르는 물에 상처를 씻고 메디폼을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하루에 한번씩 새걸로 교환해 주는 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그리고 진물이 더이상 나오지 않는다면 메디폼 사용을 중단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마데카솔, 후시딘, 메디폼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출처 : 유튜브 오징어약사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