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적게 먹어도 추석 연휴때 살 안찝니다” 가장 살이 많이 찌는 칼로리 폭탄 추석음식 TOP 5

안녕하세요. 추석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인데요. 맛있는 음식들을 먹다보면 연휴가 끝난 뒤 체중계에 올라가는 것이 두려운 분들 많으실 겁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럼 오늘은 추석 음식 중 살이 많이 찌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만일 체중관리를 하시는 분이라면 조금은 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송편 (1개, 50Kcal)

추석 대표 먹거리 송편은 멥쌀가루를 익반죽하여 소를 넣고 모양을 만들어 찐 떡인데요.

송편은 1개에 50칼로리나 될 정도로 고칼로리 음식이라, 6개 정도 먹으면 밥 1공기 칼로리와 맞먹는 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이 드시면 당연히 체중이 늘어나니 조심하셔야합니다.

​잡채 (150g, 204Kcal)

​당면과 함계 시금치, 당금, 고기, 양파 등을 넣고, 따끈하게 무치는 ‘잡채’ 언제먹어도 맛있는 음식이고 명절에 빠지지 않는 음식이죠.

하지만 150g(1인분 기준) 200칼로리가 넘습니다. 잡채를 드실 경우 최대한 당면은 빼고 고기와 채소위주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산적꼬치 (1개, 100Kcal)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산적꼬치는 칼로리가 송편이랑 만만치 않습니다. 어쩌면 더 높을 수 있습니다. 3개를 드실경우 300칼로리나 되기 때문에 밥 한공기량이 됩니다.

드실 경우 마찬가지로 야채나 채소만 드시는 쪽으로 하셔야 합니다.

​갈비찜 (1인분, 350Kcal)

​소갈비나 돼지갈비는 간장에 재워 먹기때문에 염분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1인분(3조각 기준)에 300칼로리가 넘는 음식이기 때문에 고기라 할지라도 소량 섭취를 해주셔야합니다.

약과 (30g, 120Kcal)

​약과는 주성분이 당이기 때문에 많이 드실 경우 혈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복감 또한 오래 가지 않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드시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30g당 130칼로리정도로 중량대비 굉장히 높은 칼로리이기에 약과대신 과일을 섭취해주세요.

오늘은 칼로리가 높은 추석 음식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