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청소하는 사람 본 적이 없습니다” 청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화장실 청소해도 냄새가 안 없어질때 꿀팁

안녕하세요. 화장실은 사람의 용변과 물기 때문에 냄새가 발생하기 쉬운데요. 그러다 보니 청결을 유지하려면 자주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런데 청소를 해도 냄새가 깔끔히 없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청소 전문 유튜버인 “아저씨 TV”에서 알려주는 청소 꿀팁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청소를 해도 냄새가 나면 ‘여기’를 확인하세요.

우선 청소를 해도 냄새가 나는 경우는 배수구를 의심해야하는데요. 배수구에서 냄새가 올라올 때 해결방법은 아래 링크를 남겼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화장실 배수구 냄새가 아니라면 다른 곳을 확인해야 합니다.

우선 변기 틈 사이 청소가 잘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저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때가 많이 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아마 꼼꼼히 청소하셨을 겁니다.

물통 뒤 청소방법

이제 물통 뒤쪽 청소를 해볼건데요.

이곳은 분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아마 대다수가 청소를 한번도 안한 경우가 많을겁니다.

1.물을 잠그고 물통에 물을 모두 비웁니다

물을 공급하는 호스의 벨브를 잠근 후에 변기 물을 내려 물통을 비워줍니다.

2.물통을 분해합니다.

변기 물통 아래 부분을 보면 나사가 보일텐데요. 손으로도 쉽게 풀리니 풀어줍니다. 그 후에 물통과 호스가 연결된 부위를 풀어줍니다.

호스의 경우 손으로 잘 풀리지 않기 때문에 스패너를 이용한다면 쉽게 풀 수 있습니다.

분해가 끝나셨다면 위와 같이 물통과 변기를 분리해줍니다.

3.변기와 물통의 이음부분을 청소해줍니다.

물통을 들어내면 아래 사진처럼 이음부가 오염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청소를 한적이 없을 겁니다.

이제 세척력과 탈취효과가 좋은 베이킹소다를 뿌려주고 청소를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물을 뿌려 청소를 마무리 합니다.

4.물통 뒷부분을 청소해줍니다.

여기서 끝난것이 아닙니다. 변기물통을 뒤집어보면 아래와 같이 엄청난 오염물이 뭍어있을 겁니다. (사진은 한번 씻었음에도 더러운 모습)

물통의 뒷 부분은 벽과 거의 붙어 있기 때문에 청소가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오염물이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베이킹소다를 충분히 뿌려 청소를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물로 싹 행궈줍니다.

마지막으로 분해 순서와 반대로 조립을 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변기 청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아저씨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