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세를 반복하면 절대 안됩니다” 안면 비대칭을 유발하는 매우 위험한 습관 5가지

안녕하세요. 첫인상을 결정 짓는데 영향을 주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안면비대칭인데요. 안면비대칭의 경우 생김새 뿐만아니라 턱관절 통증에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이미 안면비대칭이 진행된 뒤에는 다시 원복시키기기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정말 중요한데요. 그럼 오늘은 안면비대칭을 만드는 습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턱괴기

턱을 괴는 습관은 안면 비대칭의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 꼽힌다. 턱을 괴는 습관들이 지속되면 턱의 관절과 근육에 지속적인 부담을 주어 통증이 생기도 합니다.

턱을 괴면 자신도 모르게 턱을 내밀게 되고 턱 끝에는 힘이 들어가게 되어 턱관절 장애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오래 방치하면 안면 비대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쪽으로 씹기

음식을 먹을 때 자신도 모르게 한 쪽으로만 음식물을 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역시 잘 사용하는 쪽 근육만 발달시켜 턱관절의 균형을 깨뜨리고 부정교합, 안면 비대칭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껌이나 오징어 등 질기고 딱딱한 음식을 즐겨 먹거나, 이를 꽉 깨무는 습관도 얼굴뼈와 근육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주어 얼굴 좌우 균형을 무너뜨릴 수 있으니 되도록 안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리꼬기

안면에 가해지는 직접적인 압력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신체 자세 역시 안면 비대칭에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이들이 가지고 있는 다리 꼬는 습관은 척추나 골반뿐만 아니라 안면 비대칭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턱관절과 골반은 척추의 시작과 끝에 위치해 골반이 틀어진 경우 턱관절도 틀어진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의식적으로 다리를 꼬거나 짝다리를 짚는 등의 습관 대신 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엎드려 자기

엎드려 자는 자세는 얼굴 한 쪽 부분에 일정한 힘을 지속적으로 가해 안면 비대칭을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잠시 동안 쪽잠을 자더라도 침대에 누워 바른 자세로 자야합니다

한쪽으로 가방 메기

숄더백 크로스백 등 한쪽으로 무거운 가방을 매 신체의 한쪽에만 무게를 가하는 것도 신체 불균형을 유발하며 안면 비대칭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체의 한 부분이 틀어지면 다른 한쪽도 이에 반응하는 것. 때문에 가방은 최대한 가볍게 가지고 다니거나 무거운 짐을 넣어야 할 때에는 백팩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안면비대칭을 유발하는 습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