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기간이 2년 늘어납니다” 현대차 오너라면 모르면 손해보는 보증기간 변경방법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한번씩 고장이 발생하는데요. 보증기간 중 고장이 났다면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지만 지나면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이런 보증기간을 변경할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럼 오늘은 현대차 오너라면 알아야하는 보증기간 변경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보증수리 기간

현대자동차의 보증수리 기간은 차체 및 일반부품은 3년 6만km, 엔진 및 동력 전달 부품은 5년 10만km를 기본적으로 보증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와 전기차의 경우 차이가 있으니 자세한 보증기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증기간 선택

보증기간을 보다보면 아래와 같은 문구를 찾으실 수 있는데요.

2018년 이후에 출고된 차량은 2년/8만km, 3년/6만km, 4년/4만km 이렇게 3가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출고 이후 보증기간 이내여야함)

아시다시피 2년 / 8만km의 경우 2년이 지나지 않아도 8만km 이상 타거나, 8만km를 안타도 2년이 지나면 보증기간이 끝나는데요.

사람마다 주행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보증기간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년 주행 km 수가 많은 사람은 2년에 8만km 보증기간 선택이 좋고 1년 주행 km 수가 적은 사람은 기간을 늘려 4년 4만km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보증기간 변경 방법

우선 스마트폰으로 ‘마이현대’ 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다운로드 아래링크 참조)

먼저 앱 하단에 my car를 클릭한 후 중간쯤에 ‘내 차 보증기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내 차의 부품별 보증기간이 나타나는데요.

아래 ‘보증기간 변경’을 클릭합니다.

이후 원하시는 보증기간을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하시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자동차 보증기간 변경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