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좋은쌀을 써도 밥맛이 뚝 떨어집니다” 청소 전문가가 알려주는 전기밥솥 초간단 청소 방법

안녕하세요. 가정집에 한 개씩은 필수적으로 있는 가전제품 중 하나가 바로 밥솥인데요. 오래 사용하다 보면 좋은 쌀로 밥을 지어도 밥맛이 떨어지고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대부분 청소를 하지 않아서 그런 경우인데요. 오늘은 청소전문 유튜브 채널인 “아저씨 TV”에서 알려주는 밥솥 청소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밥솥 부속품들 분해

우선 밥솥을 열고 손으로 분해되는 것을 모두 떼어내줍니다.

분해한 부품 중에 고무패킹이 있는 경우에도 분리해줍니다. 부품들을 큰 그릇에 넣고 베이킹소다 2큰술과 물에 담궈놉니다.

베이킹 소다수 만들기

분무기에 베이킹소다 1큰술에 물을 부어 베이킹 소다수를 만들어 줍니다.

밥솥 청소하기

이제 밥솥에 만들어진 베이킹 소다수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이제 못쓰는 칫솔을 이용해서 골고루 칫솔질을 해줍니다. 칫솔을 이용해야 구석구석 잘 청소가 됩니다.

칫솔이 잘 들어가지 않는 곳은 이쑤시개 혹은 나무젓가락을 이용하여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이때 특히 증기배출구 쪽을 깨끗이 닦아줍니다. 밥을 할 때 지속적으로 증기가 나오는 곳이므로 많이 오염되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까 분해하였던 부품들을 중성 제제를 이용해 설거지를 해줍니다. 이때도 칫솔을 이용해 구석구석 잘 닦아줍니다.

설거지를 마쳤다면 물기를 꼭 제거해야 합니다. 마른 수건을 이용해서 구석구석 한번 더 닦아줍니다.

이제 부품을 모두 다시 조립해줍니다.

소독 및 중화 과정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식초로 소독과 중화 과정을 할 것인데요. 물을 한 눈금 정도 넣고 식초 2큰술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세척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만일 밥솥에 세척 기능이 없다면 취사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이 정도만 청소해줘도 충분히 깨끗이 청소가 되며 밥맛이 달라진 것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밥솥 청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출처 : 유튜브 아저씨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