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아는 순간 한 달안에 2통 씁니다” 바세린 200% 활용하는 꿀팁 6가지

안녕하세요. 바세린은 저렴한가격에 활용도가 높아 집에 보통 1개 정도는 있는 제품입니다. 출시된지도 150년 정도된 전통이 있는 제품인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대부분 바세린을 보습용으로 사용하지만 실제로 일상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럼 오늘은 바세린 활용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습

바세린 하면 보습이라고 생각하실겁니다. 신체에 건조한 곳이라면 바세린을 추천합니다. 입술, 팔꿈치, 발 뒤꿈치 등 수시로 발라주면 뛰어난 보습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발 뒤꿈치에 바세린을 바르고 양말을 신고 자면 피부가 부드러워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끝이 부스스하고 건조한 머릿결에도 소량만 발라주면 바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향기 오래 간직하기

향수를 뿌리기전 손목과 귀 뒤에 바세린을 살짝 바른 후 향수를 뿌리게되면 그냥 뿌리는 것보다 잔향이 더욱 오래 지속됩니다.

바세린의 유분기가 향을 오랫동안 잡아주기 때문인데요. 이런 특징을 이용해 고체 향수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공병에 바세린을 담고 드라이기로 녹여줍니다. 여기에 오래된 향수 혹은 좋아하는 향수를 뿌리고 잘 섞어준 뒤에 냉동실에 10분정도 굳혀주면 완성 됩니다.

액정에 흠집 없애기

바세린은 모니터, 시계, 스마트폰, tv 등 액정에  생긴 흠집을 제거하는데 유용하게 사용 됩니다. 흡집이 생긴 액정에 바세린을 얇게 펴발라 준 후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흡집이 사라지는데요.

물론 큰 기스나 흠집에는 큰 효과가 없습니다. 일상적인 작은 기스나 흠집에 발라 주었을 때 생각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니큐어 깔끔하게 바르기

매니큐어를 바르게 되면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은 이쁘게 바르지 못하기 마련인데요.

양옆의 살에 묻게 되는데, 이때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에 양옆의 살이나 큐티클에 바세린을 미리 발라주게 되면, 매니큐어가 피부에 묻지 않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활용하게되면 바르고 지우고 닦고를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메이크업 리무버

바세린으로 메이크업을 지워본 사람들은 엄지를 척 하고 듭니다. 바세린은 색조화장이나 찐한 화장을 했을때, 메이크업 리무버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화장솜에 묻혀서 메이크업을 지워보시기 바랍니다. 색조 화장도 아주 깔끔하게 지워지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클렌징티슈나 클렌징워터 보다 훨씬 덜 자극적이고 쉽게 지워진다고 하니 깊은 화장을 지울 때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장판 낙서 제거

집에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에게 좋은 정보인데요. 아이들이 마구 칠해논 장판의 낙서들을 바세린을 이용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마른 수건에 바세린을 500원 크키 만큼 묻혀서 장판을 살살 문질러 주면 낙서들이 아주 잘 지워 집니다. 또한 장판에 남은 얼룩 제거에도 효과젹입니다. 

오늘은 바세린 활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