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퀴한 냄새가 싹 사라집니다” 에어컨 청소업체 사장님이 알려주는 에어컨 간단 청소 방법

안녕하세요. 여름이 오면서 에어컨을 다들 사용하실텐데요. 에어컨을 사용하다보면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럴때는 무조건 청소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에어컨 전문 유튜브 채널인 “쓱싹”에서 알려주는 에어컨 청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청소 방법

에어컨은 개인이 청소해도 충분히 냄새와 곰팡이, 먼지를 동시에 제거할 수 있는데요.

준비물 : 물티슈, 분무기, 브러쉬(칫솔)

칫솔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다이소에 가면 1000~2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브러쉬를 추천합니다. 다른 곳 청소에도 사용이 가능하니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컨 양 옆을 보면 홈이 있는데요. 양쪽 홈을 눌러주시면 에어컨 커버가 열릴 것 입니다.

이후 커버를 열고 2개의 필터를 빼냅니다

이 필터들은 화장실에 가서 물세척 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필터 망을 햇볕에 말리면 깨질 수 있으니 그늘에서 건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보이는 곳을 차례로 닦아주시면 되는데요. 송풍구 주변은 물티슈로 깨끗히 닦아주시면 됩니다.

이제 커버를 완전히 탈거해줍니다. 커버 좌우측에 후크가 있는데 안쪽으로 누르면 빠집니다. 후크가 부러지지 않게 주의해 주셔야 합니다.

커버를 탈거한 후 커버 뒷면도 물티슈로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에어컨 내부에 물을 뿌려줍니다. 물에 과탄산소다를 약간 타서 해도 향균에 도움이 됩니다.

전자제품에 물 청소가 위험할 것 같지만 에어컨에는 기본적으로 결로가 생기기 때문에 물이 닿아도 괜찮도록 설계가 되어있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부드러운 솔을 가지고 냉각팬 쪽을 쓸어내려줍니다. 이때 결대로 쓸어야지 반대로 할 경우 핀이 휘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이정도면 왠만한 냄새는 제거가 되는데요. 추가로 더 분해하여 청소가 가능하지만 공구도 필요하고 자칫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2년에 한번정도는 전문 청소업체를 불러 청소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에어컨 청소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