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려주기만 하면 진하게 변합니다”세탁 전문가가 알려주는 물빠진 검정 면티셔츠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검정색 면 티셔츠는 아마 누구나 1개 이상 가지고 있을만큼 많이 입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물이 빠져 색이 허옇게 변하는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이렇게 물이 빠진 검정 면티셔츠를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세탁설”에서 소개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에탄올, 미네랄 오일, 분무기, 옷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미네랄 오일입니다. 미네랄 오일은 화장품 원료, 베이비오일, 마사지 오일 같은데 주로 쓰입니다.

또한 피부에 닿아도 전혀 해롭지 않고 투명하며 냄새도 없습니다.

원리

우리가 검정색 옷이 물에 젖으면 평소보다 더 진해진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이 원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대신 물을 이용할 경우 증발해버리면 다시 돌아오기 때문에 미네랄오일을 이용할 것입니다.

바래진 검정 면티셔츠 복구 방법

우선 미네랄오일을 희석시켜줄 건데요. 에탄올 10, 오일 1(ex. 에탄올 100ml, 미네랄 오일 10ml)을 기준으로 하되 오일의 비율을 1이하로 조정하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일이 많이 들어가면 찐득한 느낌이 날 수 있으므로 절대 1 이상 넣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후 잘 흔들어서 섞어주시면 됩니다.

만일 향을 좀 입히고 싶다하면 아로마 오일을 몇방울 첨가해주셔도 됩니다.

이제 검정 면티셔츠에 분무기를 이용하여 골고루 뿌려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뿌려주면 아마 티셔츠 표면에 오일이 떠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것을 옷솔을 이용하여 쓱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이 상태로 말려주시면 되는데요. 그냥 건조시켜도 되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드라이기를 이용하여 건조해주시면 빠르게 마릅니다.

이제 뿌린쪽과 안 뿌린쪽을 확인해보면 아래와 같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위에서 이야기 했듯이 미네랄 오일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끈적한 느낌이 날 수 있으니 효과를 볼 수 있는 최대한 적은 양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미네랄 오일을 고르실 때 등급은 “식용등급”, “도마용”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색빠진 검정 티셔츠 진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