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신차가 계속 출시됨에 따라 옵션들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몇가지 기능 외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오늘은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인 “오토하우스”에 소개된 운전자들이 모르는 꿀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유리 김서리 방지 완벽 조절
실내 외 온도차로 인한 습기를 방지하기 위해 Front 공조 버튼을 누르면 된다는 것은 다들 아실텐데요.

평소 주행할 때는 외기순환모드로 주행하는 것이 실내 이산화탄소 배출을 도와 졸음방지에 좋습니다.

하지만 터널 등 공기 오염 구간에서는 내기 순환모드로 주행하여 외부의 오염된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분은 아마 대부분의 운전자들은 아실텐데요. 이때 김서림이 발생하면 Front 공조 버튼을 누르게되면 내기순환이 외기순환모드로 자동변경됩니다.

이런 경우 내기순환모드를 유지하는 방법이 있는데 A/C 버튼을 누른 상태로 내기순환모드 버튼을 5번 연속 누르면 내기순환 모드가 유지되게 됩니다.
관련글 : 한국 아빠들이 땅을 치고 후회한다는 자동차 옵션 5가지
후진 연동 미러
우리가 후진을 할때 사이드 미러에 차량 하단 부분이 잘 보이지 않아서 고개를 움직여가며 보신 경험이 있으실텐데요.
이때 후진시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하향되는 기능이 있는데요. 사이드미러 조절 스위치를 L또는R 위치로 두고 후진하면 사이드미러가 자동으로 아래로 하향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차량하단과 주차라인을 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옵션이 있어야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 에스코트 빨리 끄기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은 차에 내려 도어를 잠근 후 약 15초 동안 헤드램프가 꺼지지 않고 앞을 비추는 기능입니다.

물론 좋은 기능이지만 헤드램프가 바로 꺼지지 않아 앞에 있는 사람 혹은 차량에 눈부심 피해를 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스마트키의 도어 잠금 버튼을 두 번 누르게 되면 바로 헤드램프가 꺼지게 됩니다.
관련글 : 자동차 전문가가 알려주는 차를 고장내는 최악의 습관
사이드 미러 얼음 제거
추운 겨울철 차량을 외부에 주차 할 경우 사이드미러에 서리가 껴서 후방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운전을 하게 되면 위험합니다.

할 수 없이 기다리면서 서리가 녹을때 까지 기다리는데요. 이때 뒷유리 열선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 기능은 뒷유리 열선 뿐만 아니라 사이드미러에 내장된 열선까지 작동하여 사이드미러에 붙은 얼음이 훨씬 더 빠르게 녹게 됩니다.
경사로 저속 주행기능
이 기능은 가파른 경사로를 내려갈 때 사용하는 기능으로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아도 자동으로 일정 속도가 유지됩니다.

경사길에서 이 버튼만 눌러주면 작동합니다. 경사길이 길어지면 계속해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다 떼었다 해야하므로 다리가 쉽게 피로해지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운전이 훨씬 편해집니다.
오늘은 자동차 꿀기능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출처 : 유튜브 오토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