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옷걸이는 지금 당장 버리셔야 합니다” 패션 유튜버가 알려주는 옷 종류별 보관 방법

안녕하세요. 옷을 구매하고 보관을 잘못해서 옷을 망치는 경험 한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특히 고가의 제품을 몇번 못입고 버리는 경우에 정말 속상한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럼 오늘은 패션 유튜브 “클래씨 ClassyTV'”에서 알려주는 옷 종류별 보관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옷 보관법

우선 옷 보관법 입니다.

티셔츠

티셔츠를 보관할 때는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는 것이 아닌 개서 보관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그 이유는 티셔츠가 옷 걸이에 장시간 걸려있다 보면 나중에 꺼내 입었을 때, 옷걸이의 모양대로 어깨(승모근) 쪽이 삐죽 올라오기 때문인데요.

만약 정말 걸고 싶은 경우에는 철사로 된 옷걸이가 아닌 어깨 길이에 맞는 플라스틱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관방법1

티셔츠의 등판을 바닥에 편 상태에서 양팔부분이 포개어지도록 마주보게 반을 접습니다.

그 다음 팔 부분을 안쪽으로 접고, 한번 더 반으로 접어주면 됩니다.

보관방법2

티셔츠의 팔과 옆구리 라인을 접고, 반대쪽도 동일하게 접는다.

그 다음 아래 쪽으로 반 접어주면 된다.

바지 (청바지, 치노팬츠)

바지의 경우에는 논슬립 처리가 돼서 거는 방식의 바지 걸이가 있습니다.

바지 걸이는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오랫동안 걸어 놓을 경우 자국이 생기고, 늘어나기 때문에 청바지나 치노팬츠의 경우에도 개서 보관하는 걸 추천합니다.

보관 방법

치노팬츠나 청바지의 경우 다림질 선이 없기 때문에 양 엉덩이 부분이 맞닿도록 반으로 접어줍니다.

이때, 바지 가랭이부분 재단에 맞게 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 다음 반으로 두 번 정도 더 개서 보관하면 됩니다.

바지 (슬랙스)

슬랙스는 청바지와 치노팬츠와는 다르게 바지에 다림질 선이 있기 때문에 접어서 보관하게되면 다림질 선이 나중에 없어집니다.

따라서 바지 걸이를 이용해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관 방법

바지를 주름 선대로 잡아서 바지 걸이를 이용해 거꾸로 집어 보관하면 됩니다.

바지를 거꾸로 집어서 보관하는 이유는 주름선이 유지됨과 동시에 펴주는 효과까지 있기 때문입니다.

셔츠

셔츠는 보통 옷걸이를 쓸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옷걸이에 걸어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이때도 마찬가지로 철사 옷걸이는 셔츠의 어깨 선을 망가뜨리기 때문에 가급적 쓰지 않는 것이 좋으며, 어깨 라인이 딱 맞아 떨어지는 정장용 옷걸이가 가장 좋습니다.

보관 방법

셔츠를 옷걸이에 잘 걸었다면, 가장 위에 단추 한 개 혹은 두개를 잠궈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걸어야 나중에 셔츠의 생명인 칼라 부분이 제대로 펴지고 셔츠 전체의 각이 잡혀있기 때문입니다.

가디건 & 니트

가디건과 니트는 철사 옷걸이를 제외한 옷걸이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철사 옷걸이에 보관할 경우 철사의 뾰족한 부분이 가디건과 니트의 올을 나가게할 수 있기 때문에 끝부분이 뭉툭한 플라스틱 옷걸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관 방법

가디건의 단추를 모두 잠가 준 상태에서 뒤로 양팔을 포개어 접습니다.

이 상태에서 겨드랑이 사이로 옷걸이를 넣어 팔쪽 부분을 한쪽에 먼저 얹고, 그 다음 몸쪽을 얹어서 겨드랑이 사이에 끝부분이 오도록 보관하면 됩니다.

풀오버 니트의 경우에는 티셔츠와 똑같이 접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수트

수트에 경우 옷걸이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하며, 마무리는 항상 수트 케이스에 씌워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트 케이스를 씌울 경우 먼지가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오염물질이나 자외선으로부터 수트를 보호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보관 방법

자켓은 본인이 입었을 때처럼 그대로 옷걸이에 걸어주는 것이 좋으며 바지는 거꾸로 허리부분이 바닥쪽으로 떨어지게 걸어줍니다.

이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지를 반을 접어 걸어주는데 그것보다는 바지 끝단부위를 걸어주는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슬렉스의 원리와도 비슷하게 생활주름을 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코트

코트는 반드시 어깨 길이가 딱 맞는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옷걸이의 어깨 길이가 코트보다 짧을 경우 어깨(승모근)이 튀어나와 코트의 어깨 선을 망치기 때문인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코트를 구매할 때 함께 받은 옷걸이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계절 지난 옷 보관방법

계절이 지난 옷의 경우 패브릭 소재에 수납함에 넣어 드레스룸이나 선반 같은데 보관하면 굉장히 용이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속옷 및 양말

속옷 및 양말은 수납공간을 분리해주는 제품을 구매하여 서랍에 넣고 보관해줍니다.

오늘은 옷 종류별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