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경찰도 안 알려줍니다” 교통 사고 났을때 짜증나는 사설렉카 대응 꿀팁

안녕하세요. 운전을 하다보면 한번씩 접촉사고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당황하느라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막막해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사고가 나면 어떻게 알았는지 사설 견인차가 몰려들게 됩니다. 그러면서 공업사로 차를 견인하거나 근처 갓길까지 견인해주겠다며 무작정 견인고리를 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아무런 대처를 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엄청난 비용을 청구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설렉카 대응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설렉카 문제점

사설렉카 비용은 보험사에서는 지불해주지 않습니다. 보험사와 직접 제휴된 곳만 지급해줍니다. 따라서 저 비용은 오롯이 차주가 부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설 렉카 차량에 일단 걸기만 하면 기본 40만원 + a, 혹은 사설렉카와 연결된 정비소에서의 덤탱이(공업사에서 사설렉카에 30%정도 커미션을 지급한다고 함)를 각오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경찰을 부르면 되지 않느냐 하는데 경찰을 불러도 민사적인 문제라 자기들도 방법이 없다고 빠집니다

사고 시 대처요령

1.사고발생

2.비상깜박이를 켜고 및 안전을 위해 삼각대 설치 후 , 도로 바깥으로 피신해서 최대한 신속하게 본인이 가입한 보험회사에 전화해서 렉카 신청을 합니다.

전화로 렉카차 비용 발생에 대해 이야기하면 본인이 부담하겠다고 하고 렉카차를 요청합니다.

3.얼마 후 사설 렉카들이 몰려와 “교통에 방해되니 차 빼야한다 등의 예기를 하며 차에 견인차를 걸려고 하면 “차에 손대지 말라” 고 강하게 이야기합니다.

4.만일 그래도 무작정 차량에 견인고리를 걸려고 하면 동영상을 촬영하고, 차에 손대지 말라는 얘기가 녹음될 수 있도록 하면서 절대 견인하지 못하게 합니다.

5.보험사 렉카차가 오면 견인을 합니다.

2차 사고가 우려되어 급하게 안전지대로 견인해야 하는 경우

사설 렉카 기사가 “사고 위험때문에 큰일 난다”고 하며 길 바깥까지만 잠시 옮겨주겠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1.동영상 촬영을 하며 목소리가 녹음될 수 있도록 하고 길 바깥까지만 걸고 내려주는데 비용이 얼마냐고 물어봅니다.

2.구난동의서를 작성하자고 함 (양식 하단에 첨부) 혹시모를 다툼을 방지하기 위해 경찰에 신고를 합니다.

3.견인비 40만원 내놓지 않으면 절대 차 안내리겠다고 하면 경찰 보는 앞에서 동영상을 보여주며 합의를 봐야 합니다.

거리별 견인 운임표(아래) 참고하셔서 대략 적인 견인비용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승용차의 경우 1구간이며 통행료, 작업료, 보관료 등 기타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오늘은 사설렉카 대응요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