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아는 다이어트 지식은 잘못되었습니다” 가정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3주만에 살 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3단계 방법

안녕하세요. 다이어트를 위해 먹는 것도 줄여보고 운동도 해봤지만 번번히 실패 하셨던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우선 몸이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오늘은 SBS 좋은아침에 출연한 가정의학과 박용우 교수가 알려주는 살 안찌는 체질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그는 우선 ‘내가 아는 다이어트 지식은 버려라’라고 말하며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이들의 식사량을 줄이고, 굶는 다이어트 방식을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식욕과 신진대사 등을 스스로 조절하는 ‘체내 조절 시스템’이 망가지면 지방을 쓰지 않는 체질로 변화돼 살이 찔 수밖에 없다고 말했는데요.

따라서, 무작정 운동하고 식사량을 제한하는 것이 아닌 ‘살이 안 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살 안 찌는 체질로 바꾸는 법

1단계 – 식단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식단을 조절해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는 체내 인슐린 수치를 상승시키게 되는데, 인슐린의 정상 작동을 위해서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

또한 주 1~2회 24시간 단식을 통해 인슐린 수치를 조절해야 하며, 3주간 피라미드 식단을 섭취해야합니다.

2단계 – 수면

수면 패턴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데요. 특히 밤 12시부터 새벽 4시 사이에는 수면 상태에 있어야 합니다.

최소6시간 이상 숙면 및 12시간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박용우 교수는 밤 10~11시에 취침해 오전 6시 기상하는 수면 패턴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말하였습니다.

3단계 – 운동

마지막은 운동인데요.

단순하게 걷거나 힘들지 않은 운동이 아닌 숨이 찰 정도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 4회의 고강도 인터벌 운동을 규칙적으로 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란 높은 강도와 낮은 강도의 운동을 교대로 하는 운동법을 이야기 합니다.

그는 이러한 습관을 3주 동안 유지한다면 3주 후에는 살이 쉽게 찌지 않는 몸으로 변화하고 적응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는 3주의 시간이 인체가 바뀐 환경에 적응하는 기간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살이 찌찌 않은 체질로 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