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게 할 필요 전혀없습니다” 재활운동 전문가가 알려주는 목 아플 때 혼자서 도수치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면서 목 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시원하다고 목에서 뼈소리가 날때까지 꺽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이는 사실 목 건강에 좋지 않고 일시적으로 시원할 뿐 나중에 다시 통증이 찾아오는데요. 그럼 오늘은 재활운동 전문 유튜버인 “피카토” 채널에서 알려주는 셀프 도수치료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도수치료 전 체크 사항

가장 먼저 목의 상태를 체크해야하는데요. 만일 목을 조금만 움직여도 통증이 심하거나 목을 앞으로 구부리면 손끝이 찌릿하신 분들은 바로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셀프 목 상태 체크 방법

먼저 목의 양쪽을 엄지손가락으로 눌러봅니다. 그럼 단단한것이 느껴지실텐데요. 이부분이 목뼈에 붙어있는 가로돌기라는 것입니다.

이 가로돌기는 좌우가 느낌이 똑같아야 정상입니다. 하지만 목이 틀어지신 분들의 경우에는 좌우의 느낌이 다를 수 있는데요.

목이 틀어진 경우를 크게 2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하나는 한쪽이 활처럼 휘어져 있거나 지그제그로 틀어진 경우가 있습니다.

목이 활처럼 휘어진 경우
목이 지그제그로 틀어진 경우

여기서 손가락이 쑥쑥 들어가는 경우 근육이 짧아져 있다는 것이고 단단한 느낌이 드는 곳은 굽어서 뼈가 튀어나왔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여기서 우리가 해줘야 하는 것은 쑥 들어간 곳은 근육마사지, 튀어나온 뼈는 뼈를 밀어 제자리를 찾아줘야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튀어나온 쪽이 더 단단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근육이 뭉친것으로 착각을 하고 이 부분을 때려서 마사지 하시는 분이 있는데 이는 상태를 더 악화시키는 행동입니다.

셀프 목 도수치료 방법

먼저 손으로 눌렀을때 쑥쑥 들어가는 부분의 경우 손가락을 이용하여 살살 마사지 해줍니다.

마사지는 한 부위당 10~20초로 짧게 해주시고 세게 한다고 해서 효과가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살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단단했던 부위를 잡은 뒤에 1mm정도 압박을 해준 뒤 압박해준 방향으로 목을 갸우뚱 5번 해주고 끝나면 좌우로 도리도리 5번을 해줍니다.

오늘은 목이 뻐근할때 도수치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과 추가적인 도수치료 방법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피카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