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500원이면 충분합니다” 자동차 스마트키 수신거리 2배 늘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간혹 차량을 주차하고 어디다 했는지 몰라서 스마트키를 머리위로 들고 계속 눌러보신적 있으실 겁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스마트키는 수신거리가 정해져있어 차량이 멀리 있으면 인식을 못하는데요. 그럼 오늘은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인 “차업차득”에서 알려주는 스마트키 수신거리 늘리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턱에 대고 스마트키를 누르면 수신거리가 늘어난다?

과거 ‘라라랜드’라는 영화를 보시면 엠마스톤(미아역)이 스마트키를 누르며 차를 찾는데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때 라이언 고슬링(세바스찬역)이 “턱 밑에 대고 누르면 더 잘찾아진다”라고 말하고 스마트키를 턱 밑에 대고 누르자 차가 바로 응답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실제 이것은 과학적 근거가 있는것인데요. 실험에 따르면 뇌의 물분자가 전자기파 영향을 받아 진동을 일으키고 이 진동이 전자기파를 더욱 증폭시킵니다.

스마트키는 전파 간섭을 막기위해 통상 출력을 아주 낮게 맞춰놓는데 이를 자연적으로 증폭하여 도달거리를 두배가량 늘려주는 것입니다.

500원으로 스마트키 수신거리 늘리는방법

그럼 자동차를 찾기 힘들때마다 이렇게 턱에 스마트키를 머리나 턱에 대고 찾으면 될까? 물론 가능하지만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충전기나 케이블등을 보면 선 중간에 동그랗게 감싸져 있는 것이 있는데 이것을 “페라이트 코어”라고 합니다.

이것을 눈으로는 대부분 보았지만 무슨 역할을 하는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이것은 전자장비의 노이즈를 잡아주는 필터 역할을 합니다.

만일 이것이 없다면 모니커가 지지직 거리거나 라디오에 잡음이 심해지게 되는데요. 이런 노이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자동차에는 오디오, 블랙박스, 네비게이션, 후방카메라 등 많은 전자장치들이 있는데요. 이런 전자장비에서 발생되는 전자파가 스마트키의 수신전파를 방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전파들만 잡아주면 수신거리가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처

페라이트코어를 블랙박스 연결 케이블, 후방카메라 케이블 등에 연결해 주면 수신거리가 훨씬 늘어나게 됩니다.

물론 많은 배선에 연결할수록 좋지만 자동차에는 엄청난 수의 배선이 있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몇개만 해줘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처

실제 유튜브 채널에서도 블랙박스와 후방카메라 케이블만 연결했는데도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페라이트코어는 시중에 300원에서 1000원사이에 아주 저렴하게 판매되므로 구입하셔서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키 수신거리 늘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