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행료 낼 필요 없습니다”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고속도로 잘못 진입했을때 빠져나오는 방법

안녕하세요. 다들 고속도로에서 진입로를 잘못 들어가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한 적 있죠? 이때 당황하여 차를 멈추거나 후진을 하면 정말 대형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렇다고 통행료를 내고 엄청 돌아서 나오기에는 돈, 시간이 아까운데요. 그럼 오늘은 고속도로 잘못 진입했을 때 통행료를 내지 않고 빠저 나오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톨게이트 통과

고속도로로 진입하였다면 톨게이트가 나올 것입니다. 이때 당황하지 말고 톨게이트로 진입합니다.

우리가 이용할 ‘회차지’는 오른쪽 차선의 맨 끝쪽에 있으므로 되도록 오른쪽 차선 끝과 가까운 톨게이트를 이용하여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하이패스 차량은 대부분 1, 2 차선을 이용하는데 급격한 차선 변경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통행권을 뽑더라도 오른쪽 끝 차선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회차로 진입

톨게이트를 통과하셨다면 바로 오른쪽에 작은 샛길이 있고 차단 게이트가 내려와 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차단 게이트 앞에서 차를 세운 뒤 주변을 보면 아래와 같이 회차로 정보 안내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안내판에 나온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안내판이 없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는 114에 전화를 한 뒤 통과한 톨게이트명을 이야기 하고 직통 전화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면 됩니다.

이제 전화번호를 통해 통화를 하고 “고속도로 진입을 잘못해서 회차로 이용을 하려고 한다”고 이야기를 하고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3.통행권 처리

차단기가 열리고 진입 하시면 고속도로 밑으로 통과할 수 있는 굴다리가 보이고 굴다리 통과 후 보통 두 갈래 길이 보입니다.

출처 : 유튜브 금아TV

일반 차량 통행 금지로 진입하셔야 고속도로 다시 나갈 수 있습니다. 이쪽으로 빠져나오면 고속도로를 나가는 톨게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만일 하이패스를 통해 회차로로 진입하였다면 하이패스로 나가시면 되고 통행권을 뽑으셨다면 직원에게 통행권을 반납하며 회차로로 나왔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 요금처리가 되지 않고 안전하게 고속도로를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인데요. 회차로는 긴급 상황에 이용해야 하는 곳입니다. 그러나 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 때문에 꼼수 이용자들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회차로의 무단 이용은 사고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긴급상황에서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잘못 진입 했을때 요금 없이 빠져나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