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부종과 지방제거에 너무 좋습니다” 다리벌리기 스트레칭 10일간 직접해본 후기

안녕하세요. 사람은 직립보행을 하기 때문에 다리 쪽에 부종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해주면 좋은 스트레칭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실제 10일 동안 직접 해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리 벌리기 (1세트/20~30회)

아래 사진(왼쪽)처럼 누워 다리를 천장으로 뻗습니다.

허벅지 안쪽에 자극이 올 때까지 다리를 최대한 크게 벌립니다. 이제 위의 동작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다리 올리기 (1세트/15~20회)

아래의 사진처럼(왼쪽) 오른쪽 다리는 바닥에 내려놓고, 왼쪽 다리를 천장으로 뻗습니다.

오른쪽 다리를 들어 올리면서 왼쪽 다리를 내립니다. 위의 동작을 반복하시면 됩니다.

10일간 직접 해본 후기

[1~3일째]

첫날부터 다리 벌리기와 다리 올리기를 각 100번씩 자연스러운 호흡으로 했습니다.

2일째부터 근육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3일째는 배와 허벅지를 의식하면서 각 3세트씩 수행하였습니다.

[4~7일째]

4일째부터는 여유가 생겼습니다. 수족냉증이 있는데 혈액순환이 좋아졌는지 발끝까지 따뜻해져 잠을 푹 잘 수 있었습니다.

[8~10일째]

아침에 일어난 뒤 변비가 개선됐다고 느꼈습니다. 9일째에는 청바지의 허벅지 둘레가 느슨해진것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10일 동안 한 결과]

허벅지둘레 51cm → 49cm

허리둘레 68cm → 66cm

10일간의 운동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허벅지와 허리둘레가 눈에 띄게 줄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리 부기와 냉증이 해소돼 밤에 푹 잘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다리벌리기 스트레칭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