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쇠집 부를 필요 없습니다” 시설관리 전문가가 알려주는 방문 잠겼을때 열쇠 없이 혼자 여는 방법

안녕하세요. 갑자기 방문이나 화장실 문이 이유없이 잠겨버린 경험 한번쯤은 있으실 건데요. 잠긴 문을 열어야 하는데 만일 열쇠가 없다면? 상당히 당혹스러울 것입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특히 어린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아이가 방안에 갇혀 있는데 문이 잠겼다면 자칫 위험한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유튜브 “아저씨 TV”에서 알려주는 방문 잠겼을때 열쇠 없이 여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문 잠겼을 때 열쇠 없이 여는 꿀팁

전문가에 따르면 문 손잡이에 따라 여는 방법이 다른데요. 열쇠는 필요없지만 대부분 집에 있는 간단한 도구가 있어야 문을 열 수 있습니다.

1.레버형 손잡이(버튼형)

첫번째로 레버형 손잡이(버튼형)인데요. 이 손잡이를 보시면 좌측에 저런 구멍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구멍으로 집에 있는 클립이나 철사와 같이 얇고 뾰족한 물건을 넣어 눌러주면 “딸깍” 하는 소리와 함께 손쉽게 문이 열립니다.

2.원통형 손잡이

두번째는 원통형 손잡이인데요. 이 손잡이의 경우 중앙에 열쇠 구멍이 있습니다. 만일 열쇠가 없다면 이렇게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에는 중앙의 열쇠구멍에 집에있는 일자드라이버나 동전을 이용하여 돌려주면 쉽게 열리게 됩니다.

3.레버 손잡이(열쇠형)

문제는 바로 이런 손잡이인데요. 언듯보기에는 1번의 레버 손잡이와 유사한 형태로 보이지만 1번과 달리 구멍이 없고 열쇠구멍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2번 처럼 동전이나 일자드라이버로 열리지 않습니다.

여기서 여는 방법은 집에 있는 페트병을 가로 5cm 세로 12cm 정도 직사각형 형태로 잘라줍니다.

자른 페트병 조각을 문틈사이에 반 이상 집어넣고 아래로 내립니다. 그러면 손잡이 부분에서 걸릴텐데요.

더이상 아래로 내려 오지 않는다면 패트병 조각을 45도로 내려줍니다

이제 손잡이를 바깥쪽으로 당겨주면서 페트병 조각은 아래로 밀어줍니다. 처음에는 잘 안들어 갈 수 있는데 몇번 손잡이를 당겨가면서 밀어 넣어주면 문이 열릴 것 입니다.

이 상태로 문이 열리면 문의 잠금 상태가 아직 잠김이므로 마지막으로 안쪽에서 잠금을 풀어주셔야 됩니다. 그냥 닫으면 다시 잠깁니다.

오늘은 방문이 잠겼을때 열쇠 없이 여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출처 : 유튜브 아저씨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