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했다고 버리지 마세요” 일회용 핫팩 다시 뜨겁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

안녕하세요. 요즘같이 추운 겨울철에 많이 찾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핫팩입니다. 추울때 사용하면 온몸이 금세 따뜻해지는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하지만 하루도 안되서 차갑게 식어버리고 버립니다. 이때 사용한 핫팩을 재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핫팩의 원리

핫팩은 액체형과 가루형 두가지가 있는데요. 액체형의 경우 하이포라고 불리는 싸이오황산나트륨 용액을 사용합니다.

내부의 똑딱이 금속을 3~4회 꺾어 충격을주면 이 용액이 잠열을 방출하면서 열을 내는 원리입니다.

가루형은 활성탄과 소금등이 들어있는데 겉 포장지를 뜯고 가볍게 흔들어주면 철가루가 공기 중 산소와 만나 산화하면서 열을 내는 원리입니다.

핫팩의 재활용 방법

액체형의 경우 딱딱하게 굳은 상태로 열이 다 빠져나가면 뜨거운 물에 다시 넣어주면 되는데요. 고체상태로 변했던 핫팩이 다시 액체로 변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에 넣을 경우 터질 우려가 있으니 절대 해서는 안됩니다.

가루형은 사용 후 공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퍼백에 넣어 밀봉한 뒤에 다시 사용할 때 꺼내서 흔들어주면 다시 따끈따끈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퍼백 대신 비닐봉지나 밀폐용기에 넣어도 됩니다. 하지만 완전히 산화가 되서 차갑게 식은 핫팩은 재활용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사용하고 약간의 온기가 남아 있다면 지퍼백 등에 담아 외부 공기를 차단해서 보관하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핫팩 재활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