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터보다는 이것을 켜야 합니다” 겨울철 자동차 앞유리 성에 제거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겨울철 미끄러운 노면, 추운 날시 등 겨울 운전을 성가시게 하는 존재들이 많은데요. 사실 가장 귀찮은 걸 따지자면 바로 성에를 꼽을 수 있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상관 없지만 야외 주차장에 차를 잠깐이라도 세워두면 어김없이 생기는데요. 오늘은 이 성에를 제거하는팁 5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성에 발생 원인

성에는 차량 내부 온도와 외부의 온도 차이에 의해 물방울이 생기며, 이 물방울이 차가운 온도에 의해 얼어붙으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온도 차가 클수록 차에 달라붙는 성에도 더 두꺼워지죠. 차체에 달라붙는 성에는 주행 중에 녹아서 자연스럽게 사라지는 데 반해, 유리창에 달라붙은 성에는 시야를 방해하는 골치 아픈 존재입니다.

1.지하주차장 이용하기

지하주차장은 성에를 방지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야외보다 온도 차가 적기 때문인데요.

만약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온도 차를 줄일 수 있게 창문을 아주 조금만 열어두세요. 그럼 성에가 끼는 현상이 많이 줄어들 겁니다.

물론 아침에 차가운 시트에 앉기가 조금 힘들긴 하겠지만요..

2.히터보다는 에어컨 켜기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추위에 의해 발생된 것이기 때문에 히터를 사용해서 제거를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성에는 차량의 내부와 외부의 온도차로 발생한 것이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히터가 아니라 유리창쪽으로 에어컨을 사용하여 제거해야합니다.

이때 공기순환 모드는 외기순환으로 바꾸어서 사용하면 온도차가 빠르게 줄어들어 더욱 효과적으로 성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3.성에 제거용품 사용

성에를 제거할때에는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성에 제거도구나 용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액체형의 성에 제거제를 뿌린 뒤 전용도구를 이용하여 제거하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때 성에를 빨리 제거하기위해 날카로운 도구를 이용하면 유리에 기스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을 하시면 안됩니다.

만일 성에제거제가 없다면 소독용 에탄올과 물을 2:1 비율로 섞고 주방세제를 한스푼 정도 추가해 분무기에 넣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4.와이퍼 세워주기

부득이하게 야외주차장에 차를 세워야 한다면 유리창에 얼음 결정이 생기는 걸 최대한 방지해줘야 합니다. 일단 와이퍼가 성에로 인해 달라붙는 걸 방지해주기 위해 와이퍼를 들어주세요.

그런 다음 골판지 혹은 성에 방지 커버 등을 덮어주시면 됩니다. 덮을 때는 밤새 바람에 날려가지 않도록 앞문에 끼워서 고정해주세요.

물론 성에는 끼지만 대부분은 골판지나 성에 방지 커버 위에 끼기 때문에 유리창을 긁는 데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됩니다.

5.뜨거운물은 절대 안되요

이 방법은 아주 빠른 속도로 성에를 녹일 수는 있겠지만, 문제는 급격한 온도 차가 발생할 경우 유리창에 금이 갈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 유리창에 미세한 상처나 금이 발생한 상태에서 뜨거운 물을 부으면 상처나 금이 더 크게 벌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성에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은 상태에서 와이퍼를 작동시킬 경우 와이퍼 날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에가 완전히 제거된 후에 워셔액을 뿌리고 와이퍼를 작동시켜야 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자동차 앞유리 성에 제거 및 예방 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