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버리면 100% 후회합니다” 먹고 남은 바나나 껍질을 활용할 수 있는 의외의 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 좋으며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되는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세로토닌 분비를 자극해 우울증에도 도움이 되며 칼륨이 풍부해 고혈압에도 좋습니다. 심지어 껍질도 활용방법이 많은데요. 오늘은 바나나 껍질 활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악취 제거(하수구, 변기, 화장실 등)

첫 번째로 바나나 껍질은 ‘악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수구나 음식물 쓰레기통, 변기 등 악취가 쉽게 날 수 있는 곳들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껍질 그대로를 악취가 나는 곳에 두면 벌레가 꼬일 수 있기 때문에 냉동시켜야 합니다.

껍질을 얼린 후 소주와 섞어 믹서기로 갈아 컵에 담고, 악취가 심한 곳 가까이에 3일 정도 두면 점차 냄새가 사라지게 됩니다.

피부 미용 팩으로 활용

바나나 껍질에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이점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칼륨은 곧 산화 방지제이기 때문인데요.

이런 용도로 활용할 경우에도 껍질을 먼저 냉장고에 넣어 놨다가, 껍질 안쪽을 원하는 피부 부분에 부드럽게 문지르며 마사지하면 좋습니다.

바로 물로 씻어내지 말고, 5~10분까지 그대로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됩니다.

기름때, 찌든 때, 타고 남은 자국 등 제거

바나나 껍질 안쪽에는 섬유소 막으로 둘러싸인 작은 과립들이 있는데, 이런 성분들이 기름때나 찌든 때를 잘 흡착할 수 있습니다.

기름때가 쌓인 냄비나 프라이팬 뿐만 아니라 냄비 바닥에 타고 남은 찌꺼기도 닦아낼 수 있습니다.

일반 키친타월보다 더 많이 기름을 흡착할 수 있다고 하니 기억해두었다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고기를 연하게 만들기

껍질을 벗긴 닭고기나 육류를 좀 더 연하고 부드럽게 조리하고 싶다면 고기를 구울 때 잘 익은 바나나 껍질을 팬에 함께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리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고기가 딱딱해지거나 퍽퍽해지는 걸 어느 정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화분의 비료로 사용

바나나껍질을 전자레인지나 오븐, 햇빛 등에 바짝 말린 후 작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화분위에 올리면 천연 거름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축축한 바나나껍질을 그대로 두면 날벌레가 꼬이게 되기 때문에 바짝 말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바나나 껍질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