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물건만 파는게 아닙니다” 최근 추가된 편의점별 서비스 항목

안녕하세요. 국내 편의점 점포가 5만개에 육박할 정도로 집근처 어디에서나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편의점이 물건을 판매하는 장소 외에도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럼 오늘은 최근에 추가된 편의점 별 서비스 항목에 대해 소개해 드릴테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CU

가장 먼저 국내 편의점 업계 1위인 CU는 최근 픽앤픽 대여 서비스와 은행업무를 볼 수 있는 PLCS를 론칭하였습니다.

픽앤픽 대여서비스

픽앤픽은 CU에서 300여 종에 이르는 최신 상품을 최소 3일부터 대여할 수 있는 대여 서비스입니다.

올해 1월 렌털 서비스 스타트업인 ‘어라운더블’과 손잡고 5개 매장에 시범운영하였는데 현재는 40개점으로 늘렸습니다.

이 서비스는 신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다양한 품목의 상품을 단기로 대여해 직접 체험해보고 자신의 수요에 맞는지 확인하고 비교해볼 수 있는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대여 제품은 갤럭시워치, 에어팟프로, 아이패드 8세대, LG시네빔,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캠핑세트, 골프 클럽세트 등입니다.

은행업무까지 PLCS

CU는 지난해 10월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통과 은행을 결합한 신개념 금융 특화 편의점 ‘CU마천파크점’을 처음 선보였습니다.

약 50가지 은행 업무가 가능한 종합금융기기인 STM과 CD기가 1대씩 설치돼 있는데요.

이를 통해 입출금을 비롯해 은행에서만 가능했던 계좌 개설, 통장 재발행, 체크카드 및 보안카드(OTP) 발급 등 금융 업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매출과 은행과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났는데요. 해당 지점의 하루방문자가 3배 늘어났고 은행업무 처리고 총 1만건을 돌파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성과에 힘입어 두번재 PLCS 점포인 ‘CU 비산자이점’이 오픈되었으며 차차 점포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GS25

GS25는 동네 주민들을 위한 세탁서비스와 전국 매장에서 가능한 주류픽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세탁서비스

GS25는 세탁특공대와 협업해 서울과 경기도를 중심으로 1900여 개 매장에서 24시간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카카오톡으로 접수한 뒤 GS25에 세탁물을 맡기면 세탁특공대가 세탁해 48시간 내 비대면으로 배송해줍니다.

물세탁, 드라이클리닝, 수선 등이 가능하다. 고객은 직접 세탁소에 찾아가거나 기다릴 필요 없이 집 앞 편의점에 손쉽게 맡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류픽업 서비스

GS25의 와인25플러스는 와인, 칵테일, 위스키, 전통주, 수제 맥주 등 주류 4500여종을 ‘더팝’ 앱(App)에서 GS 스마트 오더 시스템으로 판매합니다.

앱에서 주문 후 전국 GS25,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미리 주문해놓고 약속장소 인근에서 픽업하면 들고 다니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편의점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