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0.1%도 몰라서 사용을 안합니다” 세금만 꼬박꼬박 잘 내도 문화/여가 혜택 받을 수 있는 방법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세금 다들 납부하시죠? 이런 세금이 포인트로 쌓이고 있다는 사실은 그럼 아시나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국민 대부분이 이 사실을 모르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 포인트는 문화, 여가, 쇼핑몰 할인 등에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려드릴테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세금포인트제도

세금 납부에 대한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하여 개인 또는 법인(중소기업)이 납부한 세금(소득세·법인세)에 따라 세금포인트(10만원당 1포인트)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부여 받은 세금포인트를 이용하여 납부기한연장 및 징수유예 시 담보를 면제하거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의 할인 구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금포인트 조회하기

국세청 홈페이지인 ‘홈택스’ 혹은 스마트폰 ‘손택스’에서 조회가 가능한데요. 우선 로그인을 해줍니다.

로그인 후 상단에 ‘조회/발급’ -> ‘세금포인트’ -> ‘세금포인트 조회’로 들어갑니다.

저도 궁금해서 직접 로그인을 하여 포인트를 확인해보니 사용가능한 세금포인트가 341점이 있었습니다. 저도 이 세금포인트에 대해 잘 몰라서 지금까지 전혀 안쓰고 있었네요.

세금포인트 사용하기

그럼 이제 이렇게 쌓여있는 세금포인트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단의 ‘조회/발급’ -> ‘세금포인트’ -> ‘세금포인트 혜택’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세금 납부기한 연장, 쇼핑몰 할인, 문화생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비즈니스센터 및 국립 중앙박물관 할인쿠폰, 수목원 할인 등 혜택이 있으니 꼭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세금포인트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작년 조사에 따르면 부여된 세금포인트 대비 사용율이 0.1%도 되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좀더 홍보가 필요해 보이고 할인 혜택이 생각보다 크지 않아 이 부분이 개선 된다면 국민들이 유용하게 사용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