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에 너무 배고프면 이걸 드세요” 야식으로 먹어도 오히려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의외의 음식 5가지

안녕하세요. 체중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다 보면 가장 힘든 순간 중 하나가 바로 잠들기 전 시간입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배는 고픈데 무언갈 먹으면 살이 찔거 같아 괴로운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먹으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원유를 오랫동안 끓여 농축한 뒤, 유산균을 넣고 발효시켜 만든 음식입니다. 최근 ‘장 건강’에 좋다는 소문으로 인해,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일반 요거트에 비해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두 배나 높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저녁에 먹어도 위에 부담을 주지 않기에 배고플 때 야식으로 먹기 적당한 음식입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팩틴’이 매우 풍부해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줘 야식으로 좋습니다.

특히 숙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해, 불면증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밖에도 혈압안정 효과와 ‘세로토닌’ 생성을 자극해 마음 안정과 기분이 차분하도록 도와줍니다.

아몬드

아몬드는 열량도 적고 몸에 중요한 필수 미네랄이 풍부해 뼈 건강과 면역·소화 기능을 돕습니다.

특히,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비타민E가 매우 풍부해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게다가 섬유질까지 풍부해 탄수화물 흡수를 느리게 도와 혈당조절을 돕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크초콜릿

다크초콜릿에 든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서 놀라운 항산화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덕분에 염증 반응을 줄여주고, 혈압을 낮추며 심장질환과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정신을 안정시켜주며 뇌를 활성화시켜 불면증을 없애주고 숙면에 큰 도움을 줍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될 정도로 기능성이 좋은 웰빙 과일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글리세믹 지수도 낮으며 식이섬유가 높아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글리세믹 지수가 낮은 음식은 천천히 흡수되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래 지속되도록 도와주는데요.

그 덕분에 야식을 블루베리로 먹으면 식욕이 줄어들고, 체중감량에도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기 전에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