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자로 테이프 붙여도 전혀 효과 없습니다” 강한 바람에도 절대 깨지지 않는 창문 고정방법

안녕하세요. 역대급 태풍이 대한민국으로 오고 있는데요. 성인 남성이 몸도 제대로 가누지 못할 정도의 강풍이 몰아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가정집에서 가장 태풍에 취약한 것이 바로 창문인데요. 강한 바람에 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은 태풍 대비 창문 고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람에 유리창이 깨지는 이유

최경석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국민생활연구본부 박사에 따르면 태풍의 풍속이나 풍압 때문에 유리가 깨지는 것을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태풍에 물체가 실려 2차적으로 유리창문이 깨지는 것은 제외하면 대부분 창틀과 창문사이의 틈이 벌어지면서 유리가 깨지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X자로 테이핑 하는 것은 효과 없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창문에 X자로 테이핑을 하는 것인데요.

전문가에 따르면 이 방법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신문지도 매 한가지입니다. 젖은 신문지를 꼼꼼히 붙인 창문이 강풍에 얼마나 견딜 수 있는지 실험해본 결과, 초속 38m 정도면 창틀 전체가 떨어져 나가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유리창에 신문지나 테이프만 붙여서는 한계가 있는 얘기입니다.

효과적인 창문 고정 방법

위에서 창문이 깨지는 이유가 창틀과 창문사이에 틈이 있어 이것이 떨리면서 깨졌다고 하였습니다. 그럼 이 틈을 최대한 없게 만들어야 하는데요.

이 틈을 막기 위해 사용할 것은 종이박스인데요. 못쓰는 종이 박스 혹은 우유갑을 이용해도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백가이버

박스를 일부 잘라서 접어줍니다. 모양은 크게 상관 안하셔도 됩니다.

이 상태로 창문과 틀 사이의 공간에 꽉 끼도록 넣어줍니다

출처 : 유튜브 백가이버

이렇게 위아래 4곳을 고정 해주시면 흔들림이 거의 없으실겁니다.

오늘은 태풍 대비 창문 고정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