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병, 장애가 있다면 꼭 신청하세요” 국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119 응급 서비스 제도(신청방법)

안녕하세요. 가족중에 지병이 있거나 고령자가 계시다면 항상 걱정이 됩니다. 특히 혼자 계시다가 갑자기 위급상황에 노출되었을때는 정말 아찔한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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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119안심콜 서비스와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가족 중 해당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란

장애가 있는 분, 고령자 및 독거노인 등에게 위급상황 발생 시 구급 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또한 보호자에게는 환자에게 응급 상황이 발생한 것을 즉시 알리기 위해서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며 생존을 위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

119 안심콜 서비스 등록은 아래 119 안전 신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메뉴에서 119 안심콜서비스 -> 안심콜서비스신청 메뉴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119 안심콜 서비스의 경우 본인 뿐만 아니라 보호자, 자녀, 사회복지사 등 대리인도 신청이 가능하니 인터넷 사용이 서툰 경우 대리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안내에 따라 119 안심콜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약관동의 -> 본인인증 ->안심콜 정보신청(기본정보, 병력정보, 보호자 및 주변도우미 정보 입력)

현재 병력, 복용 중인 약물은 꼭 확인하셔서 제대로 입력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신청 이후에 주소, 현재 병력, 전화번호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반드시 변경을 해주셔야합니다.

오늘은 119 안심콜 서비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가족 중 지병이 있거나 고령, 장애인 등에 해당된다면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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