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 아무리 열심히 해도 소용없습니다” 친환경 살림 전문가가 알려주는 반찬통 냄새 완벽히 제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반찬통으로 사용하는 밀폐용기는 반찬을 오랜기간 담아두게되면 세척을 해도 냄새가 나는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래서 오늘은 KBS 그녀들의 여유만만에 출연한 친환경 살림전문가가 알려주는 밀폐용기 냄새 잡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밀폐용기 냄새 잡는 방법

재료 : 유통기한 지난 흑설탕, 냄새 밴 밀폐용기, 물

유통기한이 지난 흑설탕(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아도 되며 백설탕이나 황설탕을 쓰셔도 됩니다.)을 종이컵 1컵 분량 준비합니다.

그리고 종이컵 2컵 분량의 물을 밀폐 용기 안에 넣습니다. 만일 밀폐용기의 크기가 크다면 설탕 1, 물 3 비율로 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제 준비된 용기의 뚜껑을 닫고 뒤집어 줍니다. 설탕물이 뚜껑을 통해 샐 수 있으니 싱크대쪽에 뒤집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최소 반나절 정도 기다려주시면 냄새가 싹 제거될 것입니다.

여기서 뚜껑을 닫고 뒤집어 놓는 이유는 용기 뚜껑에 붙어있는 고무패킹에 냄새가 많이 배기 때문에 이 부분의 냄새를 제거해주기 위함입니다.

이 방법 외에도 굵은 소금 한 스푼을 반찬통에 넣고 물과 함께 넣어 흔든 후 잘 말려주면 냄새가 제거됩니다.

또한 베이킹소다를 희석시킨 물을 플라스틱 반찬통에 넣고 뚜껑을 닫은 후 하루 정도 보관하면 냄새가 사라집니다.

오늘은 플라스틱 밀폐용기 냄새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였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