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 중 갑자기 녹화가 필요할땐 이렇게 하세요” 자동차 블랙박스 녹화방법 꿀팁

안녕하세요. 자동차용 블랙박스는 정말 많은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여러가지 돌발 상황에 대한 증거 자료를 남기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하지만 사고가 나지 않는 한 상시녹화 모드로 저장 되기 때문에 나중에 그 부분을 찾으려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찾기가 어려운데요.

이런 불편함을 한방에 해결해 줄 꿀팁을 유튜브 ‘물음표 제거반’에서 알려주었는데요. 지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랙박스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운전 중 블랙박스로 무언가를 찍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앞차가 난폭운전 혹은 보복운전을 하여 증거를 남기고 싶을때, 담배꽁초를 버린 차를 신고하고 싶을 때 등등..

출처 : 유튜브 물음표 제거반 캡처

그때 블랙박스에 딱밤 한대를 ‘딱’ 때리면 됩니다.

블랙박스는 주행 중에 상시녹화모드로 저장되기 때문에 나중에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이때 충격감지 녹화 모드로 전환 하기 위해 딱밤을 때려주는 것입니다.

그럼 충격감지 녹화 모드로 전환되어 별도 폴더에 저장되며 딱밤을 때리기 전 10초, 때린 후 10초가 모두 녹화되게 됩니다.

만일 딱밤을 때려도 반응이 없다면 설정에서 충격감도를 민감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블랙박스의 ‘녹음’ 기능 이용하기

또한 블랙박스는 녹음기능도 있기 때문에 앞차의 차번호를 기억하고 싶으시다면 딱밤을 때리고 ‘차번호 0000’를 외치시면 혹시 흐릿하게 영상이 녹화되어도 차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블랙박스 영상녹화 꿀팁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