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알아두면 좋은 정보

너무 끔찍하다.. '조수석 대시보드'에 다리 올려놓으면 안되는 이유(+영상)

by ♠꿀팁 연구소장♠ 2022. 1. 25.
반응형

조수석에 탑승하면 습관적으로 대시보드에 발을 올려두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행동이 정말 치명적인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 아시나요?

 

 

아래 조수석 대시보드에 발을 올렸다가 큰 사고로 이어진 사례를 보시면 다시는 대시보드에 발을 올리기 꺼려지실겁니다. 

 

가벼운 접촉사고가 대형사고로

 

 

 

위에사진은 영국 웨일즈에서 근무하는 이안 프라이스 경사가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것이로 어긋난 대퇴골과 골반에서 떨어져 나온 반대편 다리뼈가 선명히 찍혀있습니다.

 

 

탑승자는 4명이었는데 조수석을 제외한 나머지 탑승자 3명은 경미한 타박상을 입는데 그쳤습니다. 하지만 조수석 탑승자는 에어백이 터지자 코와 대퇴골, 발목등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으며 오른쪽 대퇴골이 탈골되어 영구 장애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사례 뿐만 아닙니다. 

 

미국에서 두아이의 어머니인 오드라 테이텀씨는 대시보드에 발을 올려놓고 가는 도중 교통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운전을 하고있던 남편과 뒷자석 아이들은 모두 가벼운 타박상만 입었지만 테이텀씨는 다리가 부러지는 큰 부상을 당했습니다.

 

 

이 사례도 마찬가지로 에어백이 터지면서 다리가 반대로 완전히 꺾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녀는 몇차례의 수술끝에 한 달이 지나서야 걸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왜 대시보드에 발을 올리면 안되는지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오늘은 조수석 대시보드에 발을 올려놓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에어백은 전개될 시 150~300km/h의 속력으로 엄청난 위력을 자랑합니다.

 

 

만일 대시보드에 발을 올린다면 심할 경우 다리가 안구를 가격하여 실명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위험하니 절대로 하셔서는 안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