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번 배면 잘 안 없어지는 담배냄새 제거 꿀팁-꿀팁연구소

by ♠꿀팁 연구소장♠ 2022. 1. 7.
반응형

담배 냄새는 보통 2~3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담배를 피운다면 긴 시간이 지났음에도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피시방처럼 찌든냄새가 남게 됩니다.

 


담배냄새의 원인은 담배가 탈때 생성되는 타르입니다. 이 작은 입자가 농축되어 옷, 카펫, 섬유등에 붙게되면 잘 떨어지지 않아 냄새가 지속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 찌든 담배냄새를 제거하는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1. 벽면(벽지)

- 벽은 면적이 넓고 종이로 도배한 경우 쉽게 냄새를 빨아들인다. 벽면에 밴 담배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소독용) 알코올과 물을 1:1 비율로 섞어 부드러운 천에 묻혀서 닦아주면 된다. 이때 알코올 비율이 너무 많으면 벽지가 쉽게 상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청소는 일주일에 1회, 청소 후 환기를 시켜 뽀송하게 말려주는 것도 필요하다.

 


- 원두 찌꺼기를 이용해서 닦을 수도 있다. 벽지에 담배 냄새가 심하다면 잘 말려둔 찌꺼기를 이용해 문지르듯 닦아주면 탈취 효과를 볼 수 있다. 단, 색상이 밝은 벽지에 사용하지 말자.

2. 매트리스에 밴 담배 냄새 제거하기

매트리스 외에 카펫, 패브릭 소파 등은 평소 세탁이 어려운 단점이 있어 담배 냄새로부터 취약하다. 이럴 때 집에 있는 다리미의 스팀과 드라이어만 있으면 해결 가능하다. 다리미 스팀으로 매트리스를 충분히 쐬어준다. 이때 다리미와 매트리스 간격을 두고 스팀을 분사한다는 느낌으로 쐬어 준다. 

 


그다음 드라이어를 냉풍으로 하여 손으로 강하게 치면서 털어준다. 단순히 말려준다는 느낌이 아니라 손으로 치면서 털어주어야 습기와 냄새가 함께 증발된다.

3. 화장실에 밴 담배 냄새 제거하기


화장실에 담배냄새가 배는 원인은 바로 타일 틈 사이다. 이럴 때에는 베이킹소다와 물을 적당히 섞어 솔에 묻힌 다음 타일 틈 사이를 청소하자. 솔로 틈을 문지른 뒤 뜨거운 물로 타일을 헹궈준 준다. 이후 동일하게 한 번 더 닦아준다.

 


4. 옷에 찌든 담배 냄새 제거하기

- 옷의 경우 담배 냄새가 가장 배기 쉽지만, 노출이 많아 상대적으로 냄새가 잘 빠지지 않는다. 이럴 때에는 옷을 옷걸이에 걸어 습기가 많은 욕실에 걸어 두자. 습기가 많다면 욕실이 아니어도 상관은 없다. 옷이 습기를 잔뜩 머금었을 때 꺼내 선풍기 바람에 쐬어 주면 습기가 날아가면서 담배 냄새를 안고 함께 날아간다. 담배 냄새 제거 작업이 끝났다면 이젠 세탁해주면 된다.

 


- 식초(250ml), 베이킹소다(250ml), 물(옷 잠길 정도)을 혼합해 세제를 만들어 준다. 여기에 담배 냄새가 찌든 옷을 잠기도록 담가 둔 후 최소 1시간 이상 방치한다. 이후 세탁한다.

 


- 담배냄새가 나는데 옷을 입어야 하고, 세탁할 시간은 없고 이럴 땐 어떻게 할까? 먼저 냄새가 밴 옷 위에 물(또는 섬유탈취제)을 뿌리고 드라이어를 옷 안에 넣어 5분 정도 찬바람을 쐐준다.

5. (전체적으로) 집 안 곳곳에 밴 담배 냄새 제거하기

- 잘 말린 커피 찌꺼기를 이용해 보자. 방안이나 거실 등에 커피 찌꺼기를 뿌려 놓자. 1시간가량 지난 뒤 청소기를 이용해 빨아들이며 청소를 하면 집안 곳곳에 밴 담배 냄새를 잡는 데 도움이 된다.

 


- 녹차 잎을 모아 두었다가 위의 커피 찌꺼기와 동일한 방법으로 뿌렸다 청소기를 이용해 잎을 빨아들이면 된다. 하나 더! 녹차 잎의 경우 냄비에 넣고 불에 볶으면 연기가 나게 된다. 이 연기가 나는 상태로 방안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구석구석 연기를 뿌려준 뒤 환시시켜 주면 냄새가 많이 사라지는 걸 확인할 수 있다.

 


- 귤(오렌지/레몬) 껍질을 물과 함께 냄비에 넣어 끓이면 솔솔 향긋한 향이 올라오면서 집안 곳곳에 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 담배냄새 제거할 때 놓치기 쉬운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커튼과 휘장이다. 타르와 수지가 주로 배는 커튼과 휘장은 깜박하고 놓치면 집안을 청소해도 담배 냄새가 잘 가시지 않을 수 있다. 커튼, 휘장은 세탁하거나 새것으로 교체하자.

6. 차량에서 나는 담배냄새 없애기

- 담배를 태우는 사람들 중 차량에서 흡연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담배냄새가 쉽게 빠지지 않는다. 차량의 경우 냄새가 나면 방향제를 두는 경우가 많은데 방향제는 냄새를 입히는 역할을 하지 탈취하는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이럴 땐 사과를 이용해보자. 차를 타기 전날 사과 반쪽을 차 안에 두면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인해 담배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사과의 경우 차량처럼 범위가 좁은 곳에 놓고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 차 좌석, 바닥 깔판의 경우에는 시중에 판매되는 차량용 냄새 제거제를 이용해 사용해도 된다. 만약 없다면 커피 찌꺼기, 녹차, 숯, 베이킹 소다 등을 차 내부에 뿌리고 하루 지난 다음 청소기로 잔재물을 깨끗하게 빨아들이면 된다.

7. 책&종이에 밴 담배냄새 없애기

- 책은 통풍이 잘되고 그늘진 장소에 빨래 널듯 널어 놓는다. 몇 시간 ~ 하루 정도 널어 두면 되는데 이때 주의할 것은 바로 햇빛이다. 종이는 빛에 오랜 시간 닿으면 변질이 될 수 있다.


- 악취를 흡수하는 종이인 드라이시트를 이용하자. 4~5장 정도의 페이지 마다 간격을 두고 끼어 둔 다음 몇 일 동안 방치해두자.

 



- 숯과 지퍼백을 이용해 책에 밴 냄새를 없앨 수 있다. 지퍼백에 책과 숯1리터 정도 넣어 방치해 두자. 이렇게 하면 책에 배어 있는 담배 냄새가 중화된다.

8. 손에 나는 담배 냄새

- 담배를 태우면 손에서 자연스레 담배 냄새가 날 수밖에 없다. 그런데 여성의 경우 손에서 나는 냄새에 유난히 민감하다. 담배를 태운 후 비누를 이용해 꼼꼼하게 씻은 다음 알코올 성분이 들어간 손 세정제로 닦듯 손에 발라주자.

 

 

- 담배를 피울 때 에티켓스모크를 이용하면 손이나 입에 배는 담배 냄새를 줄일 수 있다. 에티켓스모크는 담배 앞쪽에 일정량을 묻혀 사용하면 되는데, 흡연 시 담배 특유의 냄새가 감소한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