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자동차에 많은 카메라들이 장착되어 있어 차량 운행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오래 차량을 운행하다보면 카메라 화질이 전보다 떨어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특히 후방카메라는 전보다 뿌옇게 변해 잘 보이지 않는데요. 그럼 오늘은 자동차 전문 유튜브 채널인 DIYMASTER에서 알려주는 후방카메라 닦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후방카메라 새것처럼 만드는 방법
자동차에 장착되어있는 후방카메라의 렌즈는 유리가 아닌 플라스틱인데요. 그러다보니 오래 사용하다보면 플라스틱이 풍화가 되어 표면이 뿌옇게 변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뿌옇게 보이면서 주변 시야가 잘 보이지 않는데요. 이는 세차를 하거나 렌즈를 닦아도 깨끗해지지 않습니다.
그럴때는 렌즈 표면의 플라스틱을 살짝 갈아내서 렌즈가 선명하게 보이도록 해야합니다.
우선 4000방 짜리 사포를 이용하여 카메라 렌즈를 한번 닦아줍니다. 방수가 높을수록 고운 입자를 가지고 있으므로 혹시라도 작은 방수의 사포를 사용할 경우 표면에 기스가 날 수 있습니다.
이제 광택용 컴파운드를 바르고 폴리싱 작업을 해주면 되는데요. 영상에서는 맥과이어스 PlastX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때 필요한 1인치 광택패드 세트는 아래 링크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렌즈의 뿌연정도를 확인하시고 차량에 탑승하여 후진기어를 넣고 카메라가 잘 보이는지 확인해줍니다. 만일 아직 잘 보이지 않는다면 다시한번 작업해주시면 선명하게 보이실겁니다.
오늘은 뿌옇게 변한 후방카메라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의 일부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