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대인들의 불규칙한 식사습관으로 인해 부족한 영양소를 영양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는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하지만 종류가 너무나도 많아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그럼 오늘은 실제 40명의 의사, 약사 설문조사 결과 많이 먹는 영양제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멀티비타민
건강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된 영양제는 멀티비타민입니다. 무려 42%(17명)이 선택하였는데요.
멀티비타민은 비타민 B군부터 비타민 C, 아연, 엽산 등 각종 미네랄까지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입니다.
전문가들이 멀티비타민을 1위로 선택한 이유는 충분한 양의 영양소를 제대로 섭취하는 이들이 적기 때문인데요.
또, 불규칙한 식사, 편식으로 인해 영양 결핍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추천했습니다.
2.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까지 도달해 유해균의 증식을 막고 유익균을 늘리는 역할을 하여, 장 건강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면역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서구화된 식습관과 함께 바쁜 일상으로 신선식품, 유제품을 챙겨 먹는 것이 어려울 수 있는데, 이럴 경우 면역력을 저하시켜 설사, 변비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균형 잡힌 장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는 걸 추천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37%(15명)이 선택하였습니다.
3. 미네랄제
칼슘, 아연, 마그네슘, 망간, 아연, 셀레늄 등 미네랄은 면역력 활성화나 신체 기능 개선 등의 작용을 합니다.
또, 비타민과도 상호작용을 하여 서로의 흡수와 활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비타민과 미네랄제를 같이 복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연과 마그네슘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상처치료나 면역 기능이 떨어진 경우, 피로로 눈 밑이 파르르 떨리는 경우에 미네랄제를 섭취하는 걸 추천했습니다.
4. 오메가 3
오메가 3는 EPA와 DHA를 섭취하기 위해서 먹는 것인데, 뇌세포와 시신경, 인지능력 등 두뇌 기능을 발달시키는 성분입니다.
또,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 시켜주며,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체내 염증 감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5. 루테인
루테인은 눈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망막에 있는 황반을 구성하는 요소입니다.
최근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컴퓨터 등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눈 건강을 더욱 위협받고 있는데, 눈의 노화를 최대한 늦추기 위해선 루테인 보충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공진단, 경옥고, 홍삼과 같은 자양강장제(17%), 비타민 B군(15%), 비타민 D(12%), 혈류 순환제(5%), 간 영양제(5%)등을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은 의사, 약사들이 선택한 영양제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