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보다 세균이 5배 많습니다” 누런 베개솜 새 것처럼 하얗게 만들어주는 세탁법

안녕하세요. 우리가 잘때 매일같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베개인데요. 베개 커버 세탁은 자주 하는 편이지만 베개솜의 경우 세탁을 꺼려합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 이유는 세탁기에 넣어 돌릴 경우 솜이 한쪽으로 쏠려 모양이 망가지고 기존의 푹신함까지 잃어버릴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거성세탁소TV에서 알려주는 베개솜 세탁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신발끈, 빨래망, 과탄산소다

세탁방법

우선 세탁할 베개의 커버를 벗기고 신발끈을 이용하여 아래 사진과 같이 묶어줍니다. 세탁기를 돌려도 풀어지지 않을 정도로 세게 묶어주셔야 합니다.

추가로 세탁하는 동안 지퍼가 열려 솜이 빠져나오는 것을 막아주기위해 지퍼 부분에 옷핀을 꽂아 주셔야합니다.

과탄산소다는 종이컵 1/3정도(베개 2개 양), 중성세제 소주컵 한컵 정도를 넣습니다. 과탄산소다는 뜨거운 물에서 잘 녹으니 약간 넣어준 뒤에 섞으면 됩니다.

이제 준비한 베개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짝수로 베개를 넣어주는 것이 세탁기가 돌때 중심이 잘 맞아 세탁과 탈수가 잘 되기 때문에 2개 혹은 4개 이렇게 넣어서 세탁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탁기를 돌리기 전 세탁물의 온도를 40~50도 정도로 세팅한 후에 세탁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세탁이 끝나면 적당히 솜을 펼쳐주시고 자연건조 시키시면 됩니다.

오늘은 베개솜 세탁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출처 : 유튜브 거성세탁소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