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게 여러번 누를 필요 없습니다” 자동차 유튜버들이 알려주는 길~게 누르면 작동하는 숨겨진 자동차 기능 6가지

안녕하세요. 자동차에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차량 내부에는 많은 버튼이 있습니다. 이런 버튼 중에 길게 누르면 작동되는 기능들이 따로 있다는 거 아시나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그럼 오늘은 길게 누르면 작동하는 숨겨진 자동차 버튼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 차종, 연식에 따라 없는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동 끈 상태에서 창문 올리기

스마트키에서 락 버튼을 한번 눌러 문을 잠그고 다시 한번 락 버튼을 길게 눌러주면 윈도우가 올라갑니다.

출처 : 유튜브 가니가니 캡처

창문을 열고 깜빡하고 내렸을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파워테일게이트 버튼

테일게이트가 완전히 열렸을때 운전자의 키높이에 위치하게 할 수 있는데요.

테일게이트를 완전히 열고 수동으로 원하는 위치까지 내린 뒤에 테일게이트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처

그럼 삐~하는 소리가 들리고 수동으로 테일게이트를 닫은 뒤에 열면 설정한 위치로 테일게이트가 위치합니다.

핸들 버튼

핸들에는 여러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길게 누르면 달라지는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통화버튼

통화버튼을 길게 누르면 다시 찾을 필요 없이 가장 최근에 통화한 사람에게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계기판 주행정보 리셋

계기판에 연비, 주행 거리, 주행 시간등이 표시되는데요. 핸들에 OK 버튼을 길게 누르면 현시간부로 0으로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버튼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버튼을 클릭하고 +, – 쪽으로 올렸다 내렸다 하면 1km/h씩 움직이는데요. 이것을 꾹 누르고 있으면 10km/h씩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 레버

요즘 나오는 차들 대부분은 와이퍼가 보닛 아래에 숨어 있습니다. 만일 와이퍼 블레이드를 교체하거나 정비가 필요할때 참 난감한데요.

출처 : 유튜브 가니가니 캡처

시동을 끄고 와이퍼 조절 레버를 올리고 있으면 와이퍼가 올라가서 정지합니다.

통풍, 열선시트

열선이나 통풍시트의 경우 한번 누를때마다 한칸씩 올라가는데요.

출처 : 유튜브 빡강TV 캡처

이때 통풍, 열선 시트를 길게 누르면 바로 꺼집니다.

하이패스 룸미러

옵션으로 하이패스 룸미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만일 하이패스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으실때는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종료됩니다.

또한 요금 버튼을 길게 누르면 가장 최근에 지불한 통행료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자동차에서 길게 누르면 기능이 바뀌는 버튼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