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냄새, 오염물까지 싹 사라집니다” 청소전문가가 알려주는 소파, 매트리스 얼룩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을 꼽으라면 침대와 소파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간혹 음식물을 섭취하다가 떨어뜨려 얼룩이 남은 적이 있으실 겁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이렇게 한번 생긴 얼룩은 제거하는 것이 참 어려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청소 전문 유튜브 채널인 “매직청소TV”에서 알려주는 소파, 매트리스 얼룩제거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준비물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고무줄, 마른걸레, 뜨거운물, 종이컵, 칫솔

베이킹소다는 오염물을 흡착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 베이킹소다 대신 과탄산소다를 사용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표백효과가 있어 소파색이 변색될 수 있습니다.

또한 뜨거운물을 팔팔 끓는물 보다는 약간 식히거나 정수기 뜨거운물 정도 온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파, 매트리스 얼룩 제거 방법

빈 종이컵에 주방세제를 2번정도 펌핑해서 넣어줍니다. 여기에 베이킹 소다를 넣어줍니다. 비율은 주방세제와 1:1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뜨거운물도 1:1 비율로 넣어준 뒤에 섞어줍니다.

이제 얼룩으로 오염된 소파에 만들어준 만능세제를 묻혀줄 것입니다. 칫솔을 이용해서 세제를 오염부에 톡톡 묻혀주고 부드럽게 문질러줍니다.

만일 오염정도가 심하면 1, 2차로 나눠서 문질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많이 문지르게되면 소파 재질에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물티슈를 이용하여 세제물을 닦아내줍니다. 이렇게 하면 얼룩이 제거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스며든 세제 내용물을 완벽히 제거해야 청소가 끝납니다.

잔류 세제물 제거방법

이 과정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세제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세제가 탈색되어 나중에 보기싫을 수 있습니다.

집에있는 진공청소기를 이용할 것입니다. 우선 청소기 헤드를 분리합니다.

깨끗한 마른걸레를 준비하고 접어서 3~4겹정도로 만든 뒤에 청소기 헤드 부분에 대고 고무줄을 이용하여 묶어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대부분 가정집에는 습식청소기가 없고 청소기에 물이 들어가면 고장이 날 수 있기 때문에 물을 걸러주는 필터 역할을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렇게 만든 청소기를 오염물을 닦아낸 부위에 대고 위에서 아래로 내려주면 됩니다. 여기서 만일 찝찝하시다면 깨끗한 물을 한번 더 묻힌 뒤에 반복해주시면됩니다.

그리고 소파나 매트리스 표면이 너무 축축하다 생각되면 마른수건으로 수분을 어느정도 제거한 뒤에 청소기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수건이 필터역할을 하나 너무 물이 많으면 청소기 내부로 물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빨리 말린다고 드라이기를 사용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얼룩이 너무 심하다면 전문업체에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소파, 매트리스 얼룩제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