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감이 들면 이걸 드세요” 연구결과로 밝혀진 무기력하고 우울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5가지

안녕하세요. 사회적 분노가 높아지고, 개인이 성취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들면서 각 개인들은 상대적 박탈감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특히 장기간 코로나19로 인해 우울 증세와 무기력감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무기력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레

천연 항우울제라고 일컬어지는 카레는 주원료인 강황에 함유되어 있는 커큐민이 스트레스에 대항하고 뇌의 주요 부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뉴욕 시립 대학의 한 심리학 교수는 쥐 실험을 통해 커큐민이 두려운 기억을 지우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하기도 하였습니다.

블루베리

새콤달콤한 맛의 블루베리는 맛도 좋고 효능도 좋은 과일입니다. 항암 효과, 당뇨 예방, 기억력 향상, 노화 예방에 좋은 블루베리는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영국의 한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풍부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는 블루베리를 섭취하면 섭취 전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긍정적인 감정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 재배 블루베리보다 야생 블루베리가 플라보노이드가 더 풍부하다고 하니 섭취할 때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어

연어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한다. 그중 무기력한 기운을 떨쳐 내주는 역할도 있는데요.

연어에 있는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이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수치를 높여주어 기분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 D는 결핍 시 쉽게 무기력해지고 우울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 D가 풍부한 연어를 섭취한다면 무기력함과 우울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비타민, 철분, 식이섬유 등 여러 영양소들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시금치 100g당 196㎍의 엽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엽산은 우울증 예방 및 우울감을 진정시켜줍니다.

또한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소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시금치를 섭취할 시 시금치에 풍부한 질산염 성분이 에너지 손실을 일으키는 단백질을 감소시켜주어 에너지 효율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녹차

체내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물은 우울감을 해소시키는데 필수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때 녹차를 섭취한다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는 효과까지 더해지는데요. 또한 녹차에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이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에 녹차를 5잔 이상 마시는 사람이 1잔 이하를 마시는 사람보다 스트레스 지수가 20% 더 낮다고 한다.

오늘은 무기력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