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해도 옷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입니다” 청소전문가가 알려주는 세탁기 고무패킹 찌든때 쉽게 제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세탁기를 사용하다보면 옷의 먼지와 세제 찌꺼기들이 세탁기를 오염시키는데요. 이런 세탁기로 빨래를 하면 오염물질이 옷에 그대로 묻게 됩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오늘은 세탁기 주변 고무패킹에 쌓인 찌든때 쉽게 청소하는 방법을 청소 전문 유튜브 채널인 “아저씨TV”를 통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세탁기 고무패킹 지든때 청소방법

드럼세탁기를 오랜기간 사용하면 아래와 같이 고무패킹 사이에 곰팡이, 세제 찌꺼기등이 뒤엉켜 오염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키친타올이나 휴지에 락스를 소량 묻혀 닦으면 청소가 되긴 하지만 좁은 틈 사이를 그렇게 청소하게 되면 시간도 많이 들고 깨끗히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1.먼저 세탁기용 가루 세제와 락스를 각각 종이컵 반컵 정도 부어줍니다.

2.이제 두가지를 잘 섞은 뒤 30분 정도 지나면 세제가 풀어지면서 약간 걸죽하게 변합니다.

3.만들어 놓은 용액을 오염된 세탁기 고무 패킹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이때 구석구석 꼼꼼하게 바를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4.이제 1시간 정도 기다린 뒤에 물청소를 해줍니다.

비교 사진

아래 비교 사진을 보시기 바랍니다.

좌측의 청소 전 사진과 우측의 청소 후 사진을 비교해보면 확연히 구분이 되는데요. 물론 100% 청소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매우 깨끗해졌습니다.

주의사항

1.락스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옷감의 탈색 우려가 있어 세탁기 사용 전 헹굼을 한번 해 주시고 빨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2.락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환기를 시키셔야하며 마스크를 꼭 쓰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드럼세탁기 고무패킹 청소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