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식간에 잘 보입니다”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겨울철 꽁꽁 얼어버린 사이드미러 시야 확보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같이 추운날에는 잠시만 야외에 주차를 하더라도 자동차 전체가 꽁꽁 얼게됩니다. 자동차 유리의 경우 히터를 켜서 녹이면 되지만 사이드미러에 낀 성에는 어떻게 제거할지 막막한데요.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별도의 버튼이 있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잘 모르시는 분이 많습니다. 오늘은 눈, 비오는날 사이드미러 시야확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이드미러 열선 작동

사이드미러에도 열선이 들어가 있는데요. 하지만 자동차 어디를 찾아봐도 사이드미러에 열선을 켜는 버튼은 찾을 수 없습니다.

사이드미러의 열선은 뒷유리 열선과 함께 작동하게 됩니다. 따라서 사이드미러의 열선을 켜고 싶으시다면 자동차 뒷유리 열선을 작동해주시면 됩니다.

사이드미러 열선을 사용해야하는 시기

사이드미러는 운전을 하면서 후측방을 확인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항상 잘 보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사이드미러 열선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1.비오는날

비가 오게되면 사이드미러에 빗방울이 묻게 되는데요. 이때 사이드 미러 열선을 켜면 물을 빠르게 증발시켜 시야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2.사이드미러가 얼었을때

겨울철 잠시 주차를 해놓아도 사이드미러가 꽁꽁 언 경험 해보셨을텐데요. 이때 사이드미러 열선을 켜면 금방 녹아서 시야확보가 가능해집니다.

실제로 사이드미러 열선을 켠 상태로 물을 뿌리니 바로 김이 날 정도로 뜨거워 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이드미러 열선 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