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늦봄부터 초가을까지 잠깐만 음식물 쓰레기를 방치에도 어디에서 나타났는지 초파리들이 나타나는데요. 이런 초파리들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많으실겁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이런 초파리를 잡지 않고 방치하면 며칠 새 수십수백마리로 불어납니다. 오늘은 살충제 없이 초파리 없애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테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1.첫번째 방법
초파리를 잡을 트랩을 만들건데요. 설탕, 주방세제, 식초 그리고 이것들을 담을 작은 용기(컵)이 필요합니다.
먼저 식초와 주방세제를 1:1의 비율로 섞어줍니다. 여기에 주방세제도 조금 넣어준 뒤 설탕을 2스푼정도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여기서 식초와 설탕이 초파리를 유인하는 역할을 하고 한 번 들어온 초파리는 주방세제로 인해 미끄러져서 나갈 수 없게되는 것입니다.
완성된 트랩을 초파리가 많이 나타나는 곳에 두면 됩니다.
2.두번째 방법
두번째 방법은 첫번째 방법과 반대로 초파리가 싫어하는 향을 만들어 초파리가 꼬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필요한 재료는 스프레이통, 뜨거운물 약간, 소주, 치약 입니다.
먼저 뜨거운물에 치약을 녹여줍니다. 치약의 향이 초파리가 매우 싫어하는 향이라고 합니다.
이제 소주를 넣어줄건데요. 치약과 소주의 비율은 1:5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충분히 저어주시면 됩니다.
만들어진 퇴치제를 음식물 쓰레기통이나 초파리가 많이 모이는 곳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옷이나 이불등에 뿌리면 얼룩이 남을 수 있으니 뿌리시면 안됩니다.
3.세번째 방법
마지막 방법은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초파리 트랩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다이소에서 천원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트랩은 초파리들이 좋아하는 매실액, 설탕 등을 이용해 초파리를 유인하여 끈끈이에 초파리들이 붙게 하는 원리입니다.
트랩 만드는 방법은 동봉되어 있는 플라스틱 통에 유인액을 붓고 위에 끈끈이를 끼워주시면 완성됩니다.
완성된 트랩을 초파리가 많이 나오는 곳에 놔두시면 됩니다.
실제로 만든 트랩을 3일동안 놔두었더니 위의 사진처럼 엄청나게 잡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이 세번째 방법보다 효과가 좋네요.
오늘은 초파리 퇴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출처 : 유튜브 조화로운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