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물놀이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은데요. 특히 코로나 19로 인한 집합 금지까지 해제되어 많은 사람이 찾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하지만 아찔한 스릴 뒤에는 항상 사고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물놀이 즐기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하는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수상레저 해양사고
바나나 보트, 땅콩 보트와 같은 ‘워터슬레드’는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사고 횟수가 가장 많은 수상 레저 중 하나입니다.
빠른 속도로 달리다 물에 빠질 경우 충격으로 기절하거나, 충돌로 골절상을 입는 경우가 많은데요. 블롭점프, 수상스키 등 모든 수상 레저의 사고 비율은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해마다 해양사고가 늘어나는 만큼 안전한 수상 레저를 즐기기 위해서는 사고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겠죠?
수상레저 전문보험 가입은 필수
수상 레저 중 사고가 발생하면 가입된 일반 상해 보험으로도 보장받을 수는 있지만, 보상 금액이 적거나 보상 과정이 매우 까다로운 것이 현실입니다.
게다가 스쿠버다이빙, 행글라이딩, 수상 보트, 패러글라이딩과 같은 ‘동호 활동’을 즐길 때 발생한 상해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 바로 ‘레저 보험’인데요. 수상레저 활동에 특화된 보험이기 때문에 보상금도 많고, 보상받는 과정도 까다롭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저는 평일보다는 주말에 많이 이루어지는 특성을 고려해, 휴일과 주말 사고에 대해 집중적으로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도 있습니다.
미니레저보험
휴가철 몇번의 레저 활동으로 보험 가입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보험업계에서는 레저의 특성을 고려해 미니 레저보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미니 레저보험은 1인 1일 일회성 보장을 해주고, 몇 천 원 수준의 아주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레저활동 중 사고로 인해 상해 사망과 후유 장해에 대해서는 든든한 보험금 보장을 받을 수 있죠.
미니 레저보험은 수상레저뿐 아니라 낚시, 캠핑, 등산, 자전거 등으로 다양한 레저활동들로 나뉘어 있어 필요한 가입만 골라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수상레저 사업자도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
수상레저보험을 의무적으로 챙겨야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바로, 수상 레저 사업을 하는 ‘사업자’ 인데요. 관련 사업장에서는 수상레저 보험 가입이 필수입니다.
이를 어길 최고 영업 취소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또, 체험객이 사고를 당하게 되면 사업장에서 보상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수상 레저 사업자들은 보험 가입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수상레저 사업장을 이용할 때는 수상레저보험은 가입되어 있는지, 안전요원은 충분히 운영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오늘은 수상레저 즐기기 전 필요한 보험 및 확인해야할 것들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