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동안 제육볶음만 먹었습니다” 배우 류수영이 공개한 초간단 ‘제육볶음’ 황금 레시피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사랑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제육볶음입니다. 백반집에서 빠지지 않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입니다.

Thank you for reading this post, don't forget to subscribe!

오늘은 KBS 편스토랑에서 배우 류수영이 공개하여 화제가 된 ‘갈배제육’ 레시피를 알려드텐데요. 집에서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갈배제육 레시피

갈배제육 레시피는 돼지고기 600g(1근) 기준으로 합니다. 고기의 양에 따라 양념에 들어가는 재료의 비율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주재료는 돼지고기 앞다리살인데요. 간혹 삼겹살을 쓰시는 분들이 있는데 삼겹살의 경우 기름이 너무 많이 나와 추천하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준비한 고기의 핏물을 빼줍니다. 핏물 빼기를 안 하시면 고기에서 잡내가 날 수 있으니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원하는 사이즈로 고기를 잘라줍니다.

양념장 만들기

먼저 집에있는 반찬통을 하나 꺼내 줍니다.

양념장의 비율은 고추장 3 : 간장 3 : 설탕 2 비율로 넣어주면 됩니다. (고기 600g 기준) 여기서 설탕 -> 간장 -> 고추장 순으로 해야 숟가락 1개로 끝낼 수 있습니다.

고기 양념에 들어가면 좋은 과일이 바로 ‘배’인데요. 배의 경우 가격이 비싸고 큰 마트를 가지 않으면 구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여기에 들어가는 것이 바로 ‘갈아만든 배’ 음료입니다. 배음료가 수분 + 연육 작용 + 과당 역할을 해줍니다. 배음료 1캔을 넣어주면 됩니다.

뚜껑을 닫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이제 다진 마늘을 넣어줍니다. 마늘 5~6개 정도가 적당한 양입니다.

고기 재우기

양념이 완성되었으면 이제 양념에 고기를 재우면 됩니다. 이때 고기가 뭉치지 않게 잘 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식초를 2큰술 넣어줍니다. 식초의 산미가 제육볶음의 감칠맛을 상승시키고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채소 올리기

이제 채소만 올려주면 완성되는데요. 대파와 양파를 썰어 버무리지 말고 고기 위에 살포시 올리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금을 1꼬집 정도 넣어줍니다. 소금을 넣는 이유는 채소가 무르지 않고 절여져서 아삭함을 살릴 수 있습니다.

바로 먹어도 좋으나 1~2일 정도 냉장고에서 숙성 후 먹는 것이 더욱 맛있습니다. 보관은 3~4일 정도 가능합니다.

조리하기

우선 채소는 나중에 올리고 고기부터 익힙니다. 이때 올리자마자 뒤적이지 마시고 잠시 기다려 줍니다.

아랫부분의 양념이 약간 탔다 싶은 때까지 뒤적이지 말고 익혀주면 됩니다.

만약 고기를 넣자마자 계속 뒤적이게 되면 고기와 팬 사이에 수분이 계속 유입되어 마이야르 반응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잠시 동안 기다리는 것입니다.

표면이 갈색으로 변하였다면 이제 골고루 섞어 익혀줍니다. 이제 채소와 국물을 넣어 같이 익히면 됩니다.

이제 뚜껑을 덮고 약불로 3분간 조리하면 됩니다. 뚜껑을 닫는 이유는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막아줘 촉촉한 제육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 한 큰 술과 후추를 넣어주면 완성이 됩니다.

오늘은 갈배제육 레시피에 대해 소개하였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공유”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출처 : 펀스토랑)